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109개의 무료 손글씨 폰트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 5.
728x90
반응형

매년 연말연시가 되면 SNS나 카톡으로 덕담을 주고 받지만 2020년은 코로나때문인지 유난히 종이카드, 손글씨 잘쓰는 법 등을 찾는 사람이 많아 졌다고해요. 문구용품, 디자인용품 쇼핑몰에는 작년보다 크리스마스 카드의 검색량이 증가했다고하는 것보니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서로를 보듬어주고 안부 묻기를 단순한 문자나 SNS 주고 받기가 아닌 아날로그의 따뜻한 감성과 진심을 담은 손글씨 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옮겨가지만 서로를 보듬어주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아날로그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예전처럼 직접 대면이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은 의미 있는 연결을 갈망하고 있다. 사람들이 종이 카드를 다시 떠올리고 있는 이유다" 린제이 로이 홀마크 카드 CMO 2020.12.24. 패스트 컴퍼니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카드를 주고받고 간직했다고 하네요. 더 나아가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이 온라인으로 원하는 사진과 문구를 넣어서 주문은 한다고해요. 우리도 카드만들기 외에도 손글씨 폰트로 아이패트나 한글 등 손글씨로 된 폰트 사용하고 싶으신적 없나요?손글씨 폰트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네이버에서 무료로 109개나 되는 폰트를 무료로 내놓았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폰트'라고 검색하면 위의 이미지가 나온답니다.

https://clova.ai/handwriting/

링크 걸어둘께요. 손글씨 폰트 필요하신 분들은 가서 무료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사이트 들어가면 네이버 손글씨응모해서 당선된 분들의 손글씨가 폰트로 만들어져있어요. 가독성 좋은 것도 있고 정말 예쁜 손글씨들이 많이 있어서 다운 받아 사용하기 너무 좋아요. 

유의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자세히 나와있는데, 살펴보면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나눔 손글씨 글꼴을 유상으로 제공 판매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있다고 적혀있으니 이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엄마표 색채미술놀이] - 딱지 접는법 . 딱지카드를 만들어요

[리뷰리뷰] - 벽화와 그래피티의 차이점. 우리나라에 벽화가 많이있는 이유

[컬러 스토리] - 주황색? 오렌지색? 주황색, 오렌지색의 의미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