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매출 1억달성한 카카오톡이모티콘은? 카카오이모티콘샵 발표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1. 30.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이모티콘 출시 9주년을 맞아서 2020년 올 한해 카카오이모티콘샵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매출 1억 이상 달성한 카카오톡이모티콘을 발표하였어요. 

매출 1억원 이상 달성한 이모티콘만 1300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2011년에 처음 시작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이후 카카오톡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엄청난 발전을 이룬것 같아요. 


이모티콘 사용자가 월평균 3,000만명, 2020년 총발신량 290억건, 누적 구매자수가 2,400만명 되니 1억이상 매출낸 이모티콘이 1300개가 적은 것처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량이네요. 하긴... 저도 하루에 최하 10건 이상은 쓰는것 같네요.



1억이상 매출낸 이모티콘은 1300개이고 10억이상 매출을 낸 카카오톡이모티콘은 73개나 되네요. 대단하네요~ 부럽습니다. 진짜 카카오톡이모티콘 작가야 말로 디지털 노마드이네요. 하나 그려서 10억 이상이라니~ 대단합니다.


그럼. 카카오이모티콘샵에서 1억이상, 10억이상 매출을 낸 이모티콘이 있을까요?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인기이모티콘 페이지에 들가시면 늘 상위권에 떠있는 이모티콘들이지요? 특히 스테디셀러 이모티콘이 바로 10억이상 매출을 낸 이모티콘들이라고 예상합니다. 


제 주변 지인이 카카오톡이모티콘에 5개 이상 이모티콘을 등록한 이모티콘작가가 있어서 저는 예전부터 카카오톡이모티콘 시장에 대해서 잘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사실 저도 도전을 해본 경험이 있어요. 결과는 탈락이지만요. 그래도 그 이모티콘은 다른 플렛폼에 올려서  11월달에 5개 판매하였답니다.



카카오이모티콘샵에 카카오톡이모티콘의 장점은 제약이 없어요. 누구나 창작기회를 제공하는 플렛폼입니다. 다른 플렛폼들도 제약은 없지만 그 어떤 플렛폼보도 강력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카카오이모티콘샵이죠. 그리고 위에 이미지에는 없지만 "다갸타당해", "치즈덕", "한국인이 자주 보내는 멘트", "떼쟝이", "러블리짤", "뽀시래기쟈근콩"도 올해에 주목받은 상품입니다. 




그리고 이모티콘MD들은 "에엥이", "찌미", "가오티콘", "콩글리시 이즈 꿀잼", "언냐랑 같이 흔들어", "멈이"를 2020년 최고의 이모티콘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위에 있는 이모티콘을 보면 어떤 이모티콘이 잘팔리는지 알 수 있어요. 혹시 카카오톡이모티콘 작가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10대를 타깃으로 할때는 확실한 취향이 들어나는 이모티콘, 20대는 가족이나 커플간에 사용할 수 있는 관계형 이모티콘, 30대는 일반적으로 스테디셀러의 이모티콘, 40~50대는 어린자녀에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거나 따뜻한 기브티콘을 많이 사용하고 선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모티콘 사용자가 매년 증가하면서 단건으로 판매하는 이모티콘 방식이외에 정액제 방식으로 새로운 서비스가 진행된다고 해요. 정액제가 얼마인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내년 상반기부터 시행하니 이미 내부적으로는 금액이 정해지지 않았을까 생각인드네요.  오늘 하루도 마음 훈훈한 이모티콘들 친구, 가족간에 보내시면서 행복한 하루되세요. 


[리뷰리뷰] - 맘먹고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리뷰리뷰] - 집에서 볼만한 최신영화추천 2020


[리뷰리뷰] - 외국쇼핑몰에서 찾을수없는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


[리뷰리뷰] - 벽화와 그래피티의 차이점. 우리나라에 벽화가 많이있는 이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