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2020년 신의직장 순위 10위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2. 3.
728x90
반응형

2020년 11월 27일에 직장인들의 앱인 블라인드 앱에서 2020년 블라인드지수 "대한민국 직장 행복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신의직장 순위를 발표한 것이죠. 

블라인드 앱에서는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 스트레스 4가지로 행복도를 기초로 총 11가지 변수에 대한 세부만족도를 측정했다고 합니다. 블라인드 앱에서 이를 측정하는 이유는 직장인들, 재직자 행복도가 높은 회사의 문화를 파악하고 이를 평가하고 공유하는 것에 설문 취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신의직장 순위를 알아보기 전에 설문 조사개요를 살펴볼까요?

조사기간은 20년 7월31일부터 10월31일까지이고 무려 직장인들 72,109명의 참여인원과 한국기업 9371개가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7백명, 7천명이 아닌 7만명이나 평가한 지표이니 믿을만한 결과인 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2020년 신의 직장 말고 2021년 최신 업데이트한 신의 직장 리스트 없나?! 하시는 분들~ 

집중~!!

구직사이트 잡플래닛에서 2021년 신의 직장 리스트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구직사이트 발표 신의직장 30위

직장인의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블라인드 앱을 알고 계시나요? 블라인드 앱은 익명으로 자신의 회사 문화, 근무 환경들을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어플인데 최

hwangconnect.tistory.com

우선 2020년 블라인드 앱에서 발표한 신의 직장 top10위 안에는 2년 연속 구글코리아, 비바리퍼블리카, 부산교통공사, SK텔레콤의 경우 2년 연속 제직자가 행복한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구글코리아가 최고점수 받은 요인 

* 부산교통공사가 최고점수 받은 요인

*비바리퍼블리카가 최고점수 받은 요인

비바리퍼블리카? 이런 기업도 있었어? 하시는 분이라면? 

비바리퍼블리카는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곳입니다. 최근 토스는 기업가치 8조를 인정받고 4600억원 신규투자를 받아서 유니콘 기업이 아닌 데카콘 기업으로 목표를 상향했다고 합니다. 

* SK텔레콤가 최고점수 받은 요인

마지막으로 최종 신의직장 순위 10위를 알아보기 전에 블라인드웹에서는 우리는 좋은 직장, 신의직장이라고하면 '일하는 시간이 짧을 수록 좋은 회사', '워라벨이 좋은 회사' 등을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조사결과 짧은 근무시간과 정말 훌륭한 복지를 가지고 있는데도 재직자의 행복도가 높지않은 곳이 많았고, 이와 정반대로 스트레스와 워라밸은 좋지 않은데 행복도가 높은 회사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는 각기 다른 회사에서 그에 맞는 인재상이 다 다르고 그런 사람들이 모인 조직의 조직문화가 달라야한다는~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종정리~!!

재직자가 행복한 신의 직장 TOP10위 

< 매출 1억달성한 카카오톡이모티콘은? >

 

매출 1억달성한 카카오톡이모티콘은? 카카오이모티콘샵 발표

카카오톡이모티콘 출시 9주년을 맞아서 2020년 올 한해 카카오이모티콘샵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매출 1억 이상 달성한 카카오톡이모티콘을 발표하였어요. 매출 1억원 이상 달성한 이모티

hwangconn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