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가을단풍 좋은곳. 27곳 리스트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10.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가을여행~!! 가을단풍 좋은 곳~!! 단풍 명소 추천을 해보려고 해요. 위에 제가 대문만 하게 떡하니 걸어 놓은 사진은 산림청에서 발표한 가을 단풍 좋은 곳 지도예요. 그런데... 웨더아이와 살짝 단풍 절정 시기가 대략 일주일 정도 왔다 갔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사진으로 가을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봤으니 가을 단풍 좋은 곳, 명소와 올해 진행되는 가을 단풍 축제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자~!! 시작~!!!

우선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 참 많죠? 대표적인 가을 단풍보면서 산행하기 좋은 곳~!! 유명한 곳은??

치악산, 월악산, 주왕산, 지리산, 무등산이 대표적인 단풍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대략적인 가을 단풍 절정시기는 치악산 10월 25일, 월악산 단풍 절정기는 10월 27일, 주왕산은 10월 28일, 지리산 단풍 절정기 10월 28일, 무등산 단풍 절정기는 11월 4일이라고 합니다. 웨더아이 단풍 절정시기로 말씀드린 것이고 위에 있는 사진_산림청에서 발표한 가을 단풍시기랑 조금 다르죠? 두 개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내가 가고 싶을 때 내가 원하는 날짜 맞춰서 떠나는 여행이면 뭐~ 다 좋겠죠? 흐흐 

그럼. 이번에는 대표적인 단풍 명소 리스트 정리해볼께요. 근처나 여행 가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 추천~!!

자~ 가을단풍 좋은 곳 27개 리스트 시작합니다. 집중하세요~!!

1. 가야산
2. 경주 국립공원
3. 계룡산 국립공원
4. 곤지암 화담숲
5. 공주 정안천생태공원
6. 광주 화담숲
7. 나주 남평은행나무길
8. 내장산 국립공원
9.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10. 담양 관빙제림

그.런.데... 난 사람 많은 곳 싫다~!!  피톤치드 마음껏 마시며 힐링 *100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숙소 추천~!! 추천!! 

 

하동 숙소 편백자연휴양림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동 가볼만한 숙소 추천해보려고해요. 이곳은 커플, 가족, 친구들끼리 가도 정말 좋을 만한 곳~!! 하동숙소 추천해보려고해요. 처음 하동 가볼만한 곳, 하동숙소를 찾다가

hwangconnect.tistory.com

11. 대릉원
12. 북한산 우이령길
113. 불국사
14. 설악산
15. 안동 도산서원
16. 양평 용문사
17. 오대산
18. 잠실 석촌호수
19. 전남 백양사
20. 제주 천야계곡

21. 주왕산
22. 지리산 국립공원
23. 천안 독립기념관 숲길
24. 청송 주왕산 주산지
25. 충북 단양 구인사
26. 충북 문광저수지
27. 협천 해인사

마지막으로 올해 진행되는 단풍 축제 살펴봐볼게요. 우선 가을 단풍하면 떠오르는 최근 떠오르는 가을단풍 좋은 곳~!! 

1. 경기도 광주 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화담숲 사이트에서 가지고왔습니다. 화담숲 사이트는 아래 있습니다.

화담숲은 10월 15일부터 11월 중순까지 가을 단풍 축제를 진행한다고 해요. 화담숲에는 내장단풍, 털 단풍, 노르웨이 단풍 등 정말 다양한 단풍나무가 있어서 형형색색이 장관이기 때문에 단풍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죠? 경기도 화담숲은 숲 산책코스 40분 소요되는 코스와 숲 테마원 코스 60분 소요되는 두 가지 코스가 있으니 체력에 맞게 일정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 의. 사. 항

화담숲은 가기 전 꼭~!! 꼭~!! 예약 필수~!!! 예약 안 하면 못 들어가유~~ 모노레일도 못 타유~~ 가기 전에 미리 예약~!! 예약~!!

 

소개 | 이용안내 | 화담숲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165,265㎡ (약 5만평)에 조성되었습니다. 정식개

www.hwadamsup.com

 

2. 세종베어트리 파크 단풍축제

11월 초순까지 진행되는 베어트리 파크 단풍축제는 수목원을 산책하면서 음악, 댄스 공연,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세종시에 있기 때문에 세종에 새롭게 생긴 국립수목원과 이응다리도 둘러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 관련 사항은 아래 세종 베어트리 파크 단풍축제 링크 참고해주세요. 

 

베어트리파크

[관람] 베어트리파크 가을 전시 '숲속의 북극곰' -->

beartreepark.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