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집에서택배보내는방법. 가격비교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편하게 택배 보내는 방법 소개해볼게요. 집에 갓난아기가 있어서 외출이 힘든 분이거나 우체국, 편의점이 멀리 있는 곳에 사시는 분은 기사님이 방문해서 가지고 가는 "집에서 택배 보내기" 너무 편리하겠죠?  

제가 잘~ 천천히 알려드릴께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참~!! 마지막으로 우체국 택배, 카카오톡으로 택배기사님 방문 요청하는 방법, 가격 비교도 해드릴게요. 마지막에 집에서 택배 보내기 가격~도 꼼꼼히 포스팅할게요. 가격이 사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가장 중요하니깐요~!!! 

그럼. 시작합니다.

 

첫번째. 집에서 우체국 택배 기사님 부르는 방법

1. 우체국 택배 사이트 접속

우체국 택배 사이트 접속 후 아이디랑 비번이 없다면 회원 가입해주세요. 믿을만한 우체국 택배가 오배송되거나 상품이 없어지는 일은 정말 번개 맞을 확률로 없겠지만,, 그리고 나중에 배송 조회할 때도 아이디랑 비번으로 로그인해서 찾는 게 정신건강상 더 좋아요.  만약 정말 회원가입 싫다~!! 하시는 분은 비회원으로 진행~ 

이건 가장 기본이 되겠죠? 핸드폰으로 우체국 어플 다운받아도 되지만 저는 우체국 어플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컴퓨터에서 우체국 사이트 접속합니다. 우체국 택배 사이트는 바로 아래 있습니다. 접속~~

 

방문접수·창구소포>메인

 

parcel.epost.go.kr

위에 사진보면 빨간색 동그라미 보이시죠? 우체국 택배 사이트 접속해서 "방문접수. 창구 소포" - 방문접수 소포 예약 눌러주세요. 

2. 작성하기

위에 안내사항은 한번씩 읽어보시고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

바로 택배기사님 방문 시간. 이게 방문 택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오전 9시부터~오후 6시까지 아무때나 선택하면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게 아닙니다. 픽업 주소를 작성하면 주소에 해당하는 근처 우체국으로 자동 지정되고 지정 우체국에서 기사님이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이 "자동"으로 정해져요.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3. 포장 크기 측정하기

집에서 택배보내기의 포인트~ 중량과 크기 측정하기~!! 

중량과 크기를 정해야 택배 가격이 결정됩니다. 중량과 크기에 따른 상세 사항은 아래 이미지 참고하세요. 

이거 꼭 기억하세요. 이상한 비닐, 포대자루 같은곳에 포장하면 택배 받지 않아요. 기사님 방문했다가 그냥 가시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주의~!! 꼭 정상적인 박스에 포장합시다. 박스의 크기는 높이 cm + 가로 cm + 세로 cm를 모두 더하면 됩니다. 높이 cm + 가로 cm + 세로 cm를 모두 더한 값이 80cm / 100cm / 120cm/ 160cm 이하일 때 가격이 결정됩니다.

그럼~!!!  크기(높이+가로+세로)가 80cm이하이고 무게가 18kg이면 가격이 5천 원일까요~ 만원일까요? 이건 다른 방문접수 택배~ 집에서 택배보낼때 접수받는 택배사마다 동일해요. 무조건 가격이 더 큰~!! 더 비싼 가격이 나온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라?! 내가 생각했던것보다 비싸네.."하시는 분들~ 그럼. 카카오톡에서 택배 접수하면 얼마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속 포스팅 보세요. 

카카오톡으로 "집에서 택배보내기" 장점은? 

우체국의 경우 로그인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죠? 카카오톡으로 1분 만에 택배 접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꼭 참고하세요~!! 1분만에 택배접수하는 방법~~!!!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1분걸림

많은 분들이 편하게 택배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무거운 짐을 들고 편의점에 가거나 멀리있는 우체국까지 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늘 찐~!!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

color-jinny.tistory.com

정말 편하게 집에서 택배보낼 수 있죠?! 그럼. 가장 중요한!!!  택배 가격비교하기~!! 

첫번째는 우체국 택배 가격입니다.

두번째는 카카오톡에서 보내는 택배가격은???

집에서 택배보내기는 "우체국 택배" 가격이 더 비싸쥬?! 그런데... 제가 다른 채널에 "카카오톡으로 택배보내기"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 포스팅 보고 몇분이 택배를 보내셨는데,  롯데택배가 오고 살짝 늦다는 댓글이 있었어요.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