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케겔운동 방법. 여기만 힘주세요.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9.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 모두에게 좋은 운동인 케겔 운동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그냥 엉덩이에 힘주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신다면 NO!! NO!!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데?!라고 물어보신다면~!! 여러분들의 시간을 절약해드리기 위해 제가 대신 공부하였습니다. 어떻게?! 유튜브에서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케겔 운동~!! 간단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케겔 운동이란? 

간단하게 케겔운동? 그거 하면 성기능 좋아지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케겔 운동을 하는 목적은 바로~!! 골반저근을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골반저근에는 항문 올림근, 꼬리근, 생식기 주변 근육군을 말하기 때문에 케겔운동과 성기능 향상이라는 단어가 늘 같은 선상에 놓여있는 것 같습니다.

케겔운동의 효과 

변비개선

전립선 강화

요실금 예방

질수축

케겔 운동효과를 자세히 설명하진 않을게요. 많은 분들이 케겔운동 효과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위에 있는 4가지 케겔운동효과로 정리해보고 오늘의 본론~!! 어떻게 하면 정확하게 케겔운동을 할까?! 할 수 있을까?! 의 정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참~!! 케겔운동하는 법 알아보기 전, 우리가 매일 보는 색깔~!! 소변색깔로 건강진단할수 있는 법 확인해보세요.

 

소변색깔이 이런색이면 건강이상 신호

이런색이면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소변상태입니다. 어느날 아침에 일어나 소변을 보는데 거품이 나고 냄새가 예전과 같지 않다면? 몇일 지켜봤는데 더욱 냄새가 진해지고 좋아질 기미가 안보인

hwangconnect.tistory.com

케겔운동 방법

- 누워서 하는 방법

우선 천장을 보고 누워 무릎을 세워주세요. 여기서 포인트~!! 엉덩이를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말아주면서 항문에 10초 정도 힘을 주웠다가 서서히 풀어주고를 반복하면 끝~!! 너무 간단하죠? 말로 해서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유튜브 차병원 채널에서 아주 정확한 누워서 케겔운동하는 방법이 설명되어있으니 아래에 있는 영상 눌러서 "0:35초"로 이동하면 바로 케겔운동 하는 방법 나와있으니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차병원 유튜브채널 케겔운동하는 방법

 - 앉아서 케겔 운동하는 방법

대부분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누워서 하는 케겔운동보다는 아마 앉아서 케겔 운동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실것 같아요.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은 케겔운동하기~!!로 목표를 잡고 앉아 있을 때는 무조건 이부분에 힘줬다 풀기 반복하기~ 오늘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앉아서 케겔운동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제가 알려드릴께요. 

앉아 있을때 엉덩이 항문 부분부터 생식기 부분까지 벌어져있는 부분을 붙여준다는 전체적으로 쫘아악~ 조였다가 살살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앉아서 케겔운동하면 됩니다. 대부분 항문에 힘주면된다라고 생각하지만 항문에 힘주는 것보다 생식기부분 쪽 즉 소변을 넣다가 중간에 멈출 때 힘이 들어가는 부분에 힘을 주는 것이 더 효과적인 케겔운동방법이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어느 부분인지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케겔운동 마스터 가능!!"을 참고하세요.

저도 닥터 고은 채널 보고 정확하게 어느 부분인지 이해하고 케겔 운동하고 있습니다. 1분 37초부터 보시면 완벽 이해~!!

닥터고은 유튜브채널

오늘은 이렇게 케겔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른 영상이나 다른 글 찾아볼 필요없이 위에 있는 두개 영상만 보면 아마 정확하게 케겔운동하는 방법 마스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이것저것 찾아본 영상, 글 중에 가장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많은 도움될 거라 생각하고 링크 걸어놓으니 케겔 운동해서 변비, 성기능 향상 등 도움 필요한 분이라면 꼭 시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