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하동 숙소 편백자연휴양림 내돈내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8.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동 가볼만한 숙소 추천해보려고해요. 이곳은 커플, 가족, 친구들끼리 가도 정말 좋을 만한 곳~!! 하동숙소 추천해보려고해요. 처음 하동 가볼만한 곳, 하동숙소를 찾다가 인스타에서 아주 아주 유명한 하동 올모스트홈스테이를 알게되었고 예약하려고 예약날짜 대기하고 있다가 매우매우 치열한 경쟁때문에 좌절하고... (제가 원하는 날짜가 극성수기여서 예약 열리자마자 1분도 안되서 예약마감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추천할 하동숙소 편백자연휴양림을 가본 후  정말정말 잘선택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하동 가볼만한곳 숙소, 편백자연휴양림의 장점과 단점, 숙소 좋은위치 등 모두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하동 가볼만한곳 숙소인 편백자연휴양림 예약링크는? 아래 링크 확인

하동 가볼만한곳 숙소인 편백자연휴양림 링크입니다. 

 

하동편백자연휴양림

03 2022.06 하동편백자연휴양림 산림치유 프로그램 안내(무료) <!--[data-hwpjson]{ "documentPr": { "di": "", "dp": { "dn": "test.hwp", "ta": 1, "d1": 5, "d2": 1, "dv": 0, "dr": 1, "do": 1, "vj": "1.1", "an": "Hancom Office Hangul", "av": "

www.foresttrip.go.kr

우선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기 전 하동 숙소 편백자연휴양림 숙소 위치와 주의점 , 예약 전 중요 포인트 정리해볼께요. 

우선 하동 가볼만한곳 숙소인 편백자연휴양림은 총 9개가 있어요. 102~104호와 201~206호 이렇게 100번대 숙소와 200번대 숙소가 있는데요. 우선 위치를 살펴볼께요.

100번대 숙소 위쪽에 200번대 숙소가 있어요. 저는 200번대 숙소에 예약을 했었는데요. 우선 100번대 숙소나 200번대 숙소 모두 뷰는 끝내줍니다. 편백나무가 정말 빼곡하게 있어서....(제가 갔을때 비가 왔었는데, 나무가 정말 울창하게 빼곡빼곡하게 있어서 비올때는 무서울 정도로....살짝 영화 곡성이 생각이 났다...는...) 모든 숙소 모두 뷰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눈앞에 나무, 산만 보이기 때문에 뷰 때문에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포인트~!!! 이거 꼭 보고가세요.

200번대 숙소로 올라가는 길이 가파라서 어르신들, 무릎 안좋은 분들은 무조건 100번대 숙소로 예약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하동 가볼만한곳 숙소, 편백자연휴양림 도착한 날 비가 왔는데 차를 주차하고 짐을 숙소까지 옮겨야하는데 짐들고 우산들고 가파른 길을 걸어서 올라가야해서 조금 불편했어요. 숙소와 주차장 거리는 멀지않으니 그 부분 걱정하지 마세요~!!

휴양림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사진으로 설명드릴께요.

   

사진에 보면 '회차지점'이라고 써있는 곳 옆에 빨간색 아스팔트길 보이시나요? 저는 잘 걸어올라갔지만 무릎이 안좋은 저희 부모님은 "아이고~ 아이고~ 넘어지겠다~ 조심해서 올라가야겠다"라고 하시면서 올라갔어요. 비가 와서 더 힘들다고 느끼신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어쨌든 걷기가 불편하신 분, 숙박할때 짐이 많으신 분 등등은 100번대 숙소로 예약하세요.  100번대 숙소는 숙소 바로 옆에 주차가 가능해서 짐 옮기기도 좋고 가파른 길을 걸어서 올라가지 않아도 되요.

숙소 평면도에요. (사진은 하동숙소 하동편백자연휴양림사이트에서 가지고 왔어요.) 모든 숙소는 크기(14평정도)나 위치는 모두 동일해요. 최대 6인까지 투숙가능한데 거실 사이즈가 커서 6명 이상 잘 수 있는 정도에요.  

저는 휴지도 없을줄 알고 휴지도 챙겨갔는데 휴지는 있더라구요. 휴지는 챙겨가지마세요. 저는 여름에 다녀와서 머리감고 선풍기로 말렸는데, 겨울에는 선풍기로 말릴 수 없으니 꼭 드라이기 챙겨가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야외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먹어서 가스버너와 고기불판 챙겨갔어요. 참고로 숯불은 절대 no~!! no~!! 

입실 퇴실 시간은 위에 안내사항 참고해주시고 차량은 숙소하나당 주차한대 가능해요. 저희는 차 두대가 가서 한대는 편백나무휴양림 입구 쪽에 주차하고 한대로 모두 옮겨타고 숙소까지 올라갔어요. 휴양림입구에 도착하면 직원분들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주니 도착만하면 고민 끝~!!!

그럼. 이제 장,단점 작성해볼께요. 뭐~ 저는 단점 한개 빼고 너무 맘에 들어서 추천합니다. 

[장점]  

1. 깨끗해요. 청소도 매우 잘되있고 최근에 오픈해서 그런지 식기구, 화장실 등등 너무너무 깨끗했어요. 굿~!!

2. 진짜 조용해요. 뷰도 굿~!! 평온한 곳~!! 산책하기 짱짱~!! 좋아요. 새벽에 찐~!! 감성 돋습니다.

[단점]

1. 여름 바닥에 까는 요가 너무 앏아서 잘때 고통스럽다. 흐흐흐흐 저는 30분마다 뒤척였어요. 매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하동 숙소 가볼만한 곳, 하동편백자연휴양림 리뷰해봤어요. 편백자연휴양림 가실분들은 참고하였으면 좋겠어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