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컬러링북 색칠 색깔 꿀팁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6. 27.
728x90
반응형

2014년에 비밀의 정원이라는 컬러링북이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컬러링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지금까지 꾸준히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을때나 집콕하며 가벼운 취미생활로 컬러링북을 찾고 계시지요? 

오늘은 정말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컬러링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해요. 

728x90
하나씩 완성할때마다 뿌듯함, 행복함, 힐링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컬러링북 어떻게 색칠해야할까요?

많은 분들이 컬러링북 시작하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처음 도안에 색칠할때 "어떤색으로 색칠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힐링하려고 색칠했는데 완성된 것 보니 색이 너무 촌스러워요." 등 대부분 어떻게 색칠을 해야하는지, 어떤 색을 선택해서 색칠해야할지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컬러링북 색칠 꿀팁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혹시 컬러링북 다양한 도안을 찾고 계신 분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컬러링북 무료도안 사이트입니다. 

 

 

컬러링북 무료도안 다운받는 곳

어제는 컬러링북 색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컬러링북을 색칠할 수 있었죠? 컬러링북 색칠하기 전 "어떤 색으로 색칠해야 하지?", "

color-jinny.tistory.com

컬러링북 색칠 꿀팁. 1

<컬러링북 색칠 꿀팁 첫번째> 어떤 이미지로 색칠하고 싶은지 결정하라.

컬러링북 칠하기 전 무작정 칠하지 마세요. 그냥 빈칸 채우기를 하고 싶으시면 아무색이나 칠해도 되지만, 조금만 생각하고 색칠하면 마구잡이로 컬러링할때보다 훨씬 조화롭고 세련된 컬러링북 완성이 가능합니다.

지금 펼친 컬러링북 도안을 어떤 이미지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갑자기 생각하려고 하니 잘 생각이 안나시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쉽게 배색, 색조합을 하기 편하게 이런 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은 저기 위에 있는 이미지형용사표에서 어떤 이미지로 색칠을 하고 싶으신지 생각만 하면 됩니다.

표를 보면 대표 키워드가 있죠? 보이시나요? 맑은, 귀여운. 온화한, 내츄럴한, 화려한 등 큰 글씨로 되어 있는 것이 바로 대표 키워드입니다.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표가 안보이시는 분은 아래에 있는 제가 이전에 작성해놓은 배색꿀팁, 색조합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 이상 고민할 필요없는 배색 꿀팁과 색조합

매년 시즌이 바뀔때마다 어떤 옷을 입을까? 상의와 하의의 배색이나 색조합, 매 시즌 유형 컬러 등 배색과 색조합에 대해 검색하게 되지요? 옷 뿐만이 아니라 디자이너들을 늘 고민하게 되는

hwangconnect.tistory.com

어떤 이미지로 컬러링할지 선택하셨나요? 저는 귀여운 이미지로 선택했습니다. 

컬러링북 색칠 꿀팁. 2. 

<컬러링북 색칠 꿀팁. 두번째>가장 많이 색칠할 색깔을 선택한다.

컬러링북의 전체면적에서 가장 많이 색칠해야하는 색깔을 골라야합니다. 컬러리스트들은 가장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색을 주조색이라고하는데 단어가 어려우니 그냥 가장 많이 색칠해야하는 색깔로 이야기해볼께요. 

저는 귀여운 이미지로 색칠하기로 했으니 귀여운 색깔을 골라볼까요?

귀여운 색? 그게 어떤 색인데?라고 생각하신다면 우리가 또 참고하라고 친절하게 표를 만들어놨답니다. 

자, 귀여운 색, 배색 보이시나요? 왼쪽 위에 있죠? 귀여운 색깔을 보면 노란색이 많이 보이죠? 노란색하면 어린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이기도 하고 안전과 관련된 색에서도 어린이 보호차량, 어린이와 관련된 안전시설물이 노란색이잖아요? 그래서 저도 귀여운 느낌으로 배색하기로 했으니 가장 많이 색칠해야하는 색을 노란색으로 정하겠습니다. 

저는 인터넷 컬러링북 무료도안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무료도안을 사용해볼께요. 제가 무료로 다운 받은 도안 이미지입니다. 

제가 다운 받은 컬러링 무료도안 말고 정말 많은 도안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직접 들어가서 다운 받고 싶은 컬러링북 무료로 다운받으세요.

그럼 제가 선택한 노란색으로 무료로 다운 받은 하트 도안에 색칠해볼께요. 노란색을 가장 많이 색칠할 색깔로 골랐으니 간단하게 그냥 가장 많은 면적에 노란색을 칠해볼께요. 귀여운느낌 40%는 이미 완성입니다. 이게 바로 주조색의 위력이랍니다. 

컬러링북 색칠 꿀팁. 3

<컬러링북 색칠 꿀팁. 세번째> 두번째로 가장 많이 색칠할 색을 골라라.

두번째로 가장 많이 칠할 색깔을 선택해볼까요? 아까 색깔있던 표 기억나시죠? 그 표에 있던 색 중에 두번째 색깔을 골라볼까요? 

아까 봤던 표를 수정해봤어요. 첫번째 색은 노란색으로 골랐으니 두번째 색은 핑크색으로 골라볼께요. 연두색도 하고 싶지만 노란색과 연두색의 조합은 저학년어린이들을 위한 배색, 표현하기 때문에 자제해볼께요. 왜~ 노란색과 연두색을 동시에 색칠하면 저학년 어린이의 색이냐구요? 그건 색상의 언어와 관련이 있어요. 그 분분까지 자세히 포스팅하면 너무 포스팅일 길어지니 색상언어는 다음에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우선 저는 두번째 컬러링 색은 바로~ 

그럼. 아까 다운받은 무료 컬러링 도안에 색칠해볼께요.

컬러링북 색칠 꿀팁. 4

<컬러링북 색칠 꿀팁. 네번째> 세번째로 많이 색칠할 색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로 많이 색칠할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세번째 색까지 선택하게 되면 이후에는 어떤색을 색칠해도 내가 주고싶은 이미지에 많이 영향을 안줄꺼에요. 그 이유는 이후부터 색칠할 부분 면적이 작기때문에 영향을 많이 주지 않는답니다. 제가 세번째로 선택한 색은 바로 핑크색 친구 보라색입니다. 

그럼 마지막 보라색까지 색칠해볼께요. 정말 형용사 이미지표를 보고 선택한 세가지 색을 사용하면 귀여운 느낌이 날까요? 짜잔~ 핑크색 주변에 핑크색 친구인 보라색을 배치해서 유사색상, 동일색조 배색하여 이질감을 줄이고 귀여운 느낌을 강조했답니다. 

이렇게 많은 면적에 색칠해야하는 세가지 색을 "내가 주고 싶은 이미지", "내가 표현하고 싶은 이미지"의 색으로 잘 선택만하면 촌스럽지 않은 색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리본까지 색칠해볼께요. 

어떤가요~ 정말 귀여운 느낌이 물씬 나는 컬러링이 되었죠? 

색깔 선택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조금만 생각하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에 맞게, 조화롭게 색칠할 수 있답니다. 

다시 정리해볼까요?

내가 표현하고 싶은 이미지를 생각한다. (잘모르겠으면 형용사이미지스케일 표를 참고한다.)

가장 넓은 면적에 칠할 색을 선택한다. (이것도 잘모르겠으면 색깔있는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표에서 색을 선택한다.)

두번째, 세번째 넓은 면적에 칠할 색깔을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끝~!!

정말 쉽죠?

이후 포스팅에서 조금씩 어려운 색깔이론들 가지고 돌아와볼께요~ 위에 제가 컬러링북에 색칠한 색깔, 색 코드 알고 싶은 분들은~

 

유쾌하고 귀여운 배색

오늘 컬러피커의 색조합은 유쾌하고 귀여운 배색이에요.  귀여운 배색에는 주로 LIGHT TONE을 가지고 있어요. LIGHT TONE은 고명도의 고채도의 색조이고, 가장 젊고 활발한 이미지를 주는 색조에요. L

hwangconn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