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인센스 스틱 폐암?

by 컬러컬렉터 컬러컬렉터 2021. 4. 29.
728x90
반응형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 생활방역, 집콕으로 인해 우리나라 인구 70% 이상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환경의 변화 속 마음방역을 해야할때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런지 힐링템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많이 뜨고 있고 "나는 내가 지킨다!!" 긍정적 극단의 개인주의들로 인해 면역력 몸 챙기기, 마음챙기기 등 자신을 돌보고 스스로 케어하려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 기사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728x90
목차 : 인센스 스틱 -> 인센스 홀더 -> 폐암과 인센스와의 관계

요가, 필라테스, 아로마테라피, 스파샵에서만 주로 사용되었던 힐링템인 인센스가 이효리와 스티브잡스 등 유명인들에 의해 소개가 되었고 몇년전부터는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인센스라고 하면 인센스 스틱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인센스 스틱과 제가 요즘 주목하고 있는 인센스 홀더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 가장 중요한 부분!! 인센스 스틱을 피우면 폐암에 걸린다?라는 글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려고합니다.

이효리가 엄정화에게 선물한 인센스 홀더

* 인센스 스틱 추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된다면 인센스 스틱 입문용.

이효리 인센스로 유명한 "나그참파"제품은 어떠신가요?

 

짝퉁이 가장 많은 브렌드는?  나그참파!! 

나그참파 공식 . 정식몰입니다. 

 

나그참파코리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나그참파코리아 공식 스토어] 향기가 선물이 되는 시간, It's Nagchampa!

smartstore.naver.com

제가 입문용으로 나그참파를 추천하는 이유는 인센스 제품 중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모던하우스" "올리브영" "백화점"등에서 많이 취급하고 있어서 직접 인센스 스틱을 보고 향을 맡아볼 수 있는 것이 나그참파 인센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합니다. 그래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 인센스 스틱사러 매장까지 갈 시간이 없는데요?

국내산 인센스를 찾아보세요. 

외국제품 중 정말 어디에서 제조가 되었는지, 어떤걸로 만들어졌는지 등 화학제품으로 똘똘 뭉친 인센스 스틱이 많은 것 같아서 국내에서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인센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국내산 인센스 쇼핑몰에서 인증하고 있는 제품인지도 확실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알고 있는 국내산 인센스 브렌드는?

국내산 인센스를 파는 곳은 올롯, 인센스월드 쇼핑몰이 있습니다. 

올롯과 인센스월드 정식 온라인몰 캡쳐

* 인센스 챔프를 아시나요?

인센스 홀더는 정말 다양하고 예쁜게 많죠? 여성여성한 느낌, 빈티지한 느낌, 모던한 느낌 등 인터넷 쇼핑몰에 인센스 홀더라고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것이 있으니 구매하시면 될것 같은데 제가 최근에 인센스 챔프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보려고해요. 인센스 홀더와는 정말 다른 모습이죠?

 

인센스 스틱과 폐암과의 관계는?

여러분들은 인센스 스틱을 불에 붙일때 이 향이 몸에 해롭지 않을까?라는 생각 안해보셨나요? 불교에서는 인센스와 비슷한 향을 많이 피우는데, 이에 대한 기사가 불교신문. 이경민 기자님이 취재를 했더라구요. 

 

‘향’ 피운다고 폐암 걸릴까? - 불교신문

신성일 사망 원인으로 지목되며향 피우는 사찰 염려 크지만과학적 근거, 직접 연관은 없어다만 묶음으로 사르지 말고양 줄이거나 환기 잘 시켜야폐암으로 세상을 떠난 배우 신성일이 생전 한

www.ibulgyo.com

오래전 신성일씨가 폐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인터뷰 중 금연을 한지 30년이 넘는데 폐암이 걸렸다며, 돌아가신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오랫동안 향을 피워서 폐암에 걸린 것 같다고 했다고해요. 또한 법정스님께서도 폐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이 또한 화학제품으로 된 향이 영향을 줬을꺼라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을 했다고합니다.

인센스 스틱과 폐암과의 관계 결론!!

호흡기 의사들은 향과 폐암과의 관계성은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라고 해요. 

담배의 경우 연기를 몸 속으로 깊게 흡입을 하기 때문에 몸에 나쁜 물질들이 직접적으로 몸 속으로 흡입이 되는데, 향, 인센스 같은 경우 화학물질이 있더라도 몸에 영향을 줄만큼 입자가 작지 않고 몸속으로 깊게 흡입되는 것이 아니여서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했답니다.

 

하지만~!! 주의하자~!!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향을 피워서 연기가 자욱한 것은 아무래도 몸에 좋을 것 같진 않아요.  또한 인센스 같은 경우 공기가 통하는 공간에서 피워야 향도 오래가고 멀리퍼지기 때문에 적당한 환기가 중요할 것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