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웃도어는 아저씨. 애슬레저룩은 오빠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아직도 아웃도어라고 검색하고 등산복을 구매하고 계신가요?

아직도 아웃도어라고 부르고 계신가요?

최근에는 아웃도어보다는 애슬레저, 애슬레저룩이라고 부른답니다.

 

 

애슬레저가 뭔데? 라고 질문하신다면 제가 답변해드릴께요. 

우선 애슬레저 뜻은 애슬레틱_운동경기라는 단어와 레저_여가라는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 가벼운 스포츠라고 번역이 되어 사용됩니다. 이는 스포츠를 직업으로 삼는 운동선수, 스포츠를 사랑하는 남성들 이외 일반인들도 일상적으로 받아들이고 가볍고 쉽게 레저와 같은 느낌으로 즐겨보자하는 경향을 이야기합니다.

 

 

그럼. 애슬레저에 룩이 붙은 애슬레저룩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스포츠웨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형광빛의 등산복, 딱 봐도 등산복처럼 생긴 옷들을 자주 입었다면 최근에는 일상생활 속 스포츠가 들어오게 되면서 현대인들이 일상에서도 편안한 애슬레저룩을 입고 일상생활 + 레저 + 스타일리쉬까지한 옷을 일컬어 애슬레저룩이라고 부른답니다.

 

이는 라이프 트렌드 2021년 김용섭 교수님께서 출판한 책에서도 애슬레저룩에 대해 이야기고 있는데요.

2010년 중반 일상에서 입는 운동복인 애슬레저룩 열풍으로 인해 청바지는 레깅스에게 추월을 당했다. 뜨는 레깅스, 지는 청바지 구도였던 셈이다.

요가와 피트니스 운동복을 시작으로 등산복과 일상복으로 확산되며 그 세력이 거침없이 커졌다. 코로나19 팬데믹도 레깅스 확산에 일조했다 

21세기 레깅스는 20세기 청바지의 포지션이다. 남녀 모두 일상에서 가장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실용성과 패션 모두 충족시키기 때문이다. 라고 되어 있다. 

이처럼 우리 일상생활 가까이에 애슬레저룩이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아직 아웃도어라고 검색하고 아웃도어, 등산복을 구매하고 계신가요?

어렵지 않게 스타일리쉬하고 기능적으로 떨어지지 않는 애슬레저룩 브랜드가 많으니 오늘부터라도 자기 스타일에 맞는 브랜드를 찾아보는건 어떤가요?

 

우선 여자 애슬레저룩 코드를 살펴본 뒤에 남자 애슬레저룩 코디를 살펴볼께요.

사실 저는 레깅스 하나만 입고 돌아다는 것이 참으로 민망하여 레깅스 위에 간단하게 스커트와 함께 코디한답니다. 그 코디는 바로 이 코디를 참고하였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편하면서  스타일리쉬하죠? 제가 참고한 코디는 애스플래폼 제품이에요.

요즘 뜨고 있는 애슬레저룩 브랜드이니 눈여겨볼만해요.

 

 

플리츠 레이스 스커트는 무신사에서 회원가 할인하고 있어서 대략 81,000원정도에요. 무신사에는 많은 애슬레저룩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으니 무신사로 구경가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이런식으로 배기팬츠와 함께 애슬레져룩을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젊은이들은 참고할 코디도 많고 많은 애슬레져룩 브랜드가 출시되어 선택권이 많지만 우리의 중년들은 어떤 코디를 참고해야하는지 정말 고민 많으실것 같아요. 

옷은 잘입고 싶은데.......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 모를때~ 특히 남성분들~~ 

중년을 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옷잘입는 남자로 손꼽히는 여용기 선생님의 코디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yeoyoungki/

링크에 여용기 선생님 인스타 걸어놓았어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옷잘입는 남자로~ 인정~!! 남성분들 옷잘입고 싶으면 여용기 선생님 인스타로 출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