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울릉도 배편 크루즈 가격 시간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12. 8.
728x90
반응형

최근 울릉도 크루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울릉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포항 울릉도 크루즈"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 데요. 울릉도 크루즈에 대해 궁금해하는 부분 서머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포항 울릉도 크루즈 가격

울릉도 크루즈는 포항에서 출발하여 울릉도 도착 /  다시 울릉도 출발하여 포항 도착~ 편도 또는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선박을 이야기합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울릉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캡쳐

2. 운행시간과 소요시간

운행시간과 소요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수기 ( ~ 8월31일)
포항 출발 23:50 → 울릉 도착  06:20 
울릉 출발 13:30 → 포항 도착 20:00

* 평수기 (9월1일 이후)
포항 출발  23:50 → 울릉 도착 06:20 
울릉 출발 12:30 → 포항 도착 19:00

* 동절기 (12월 1일 ~ 익년 2월 28일)
포항 출발  23:50 → 울릉 도착 07:00 
울릉 출발 12:30 → 포항 도착 19:00

 

울릉도크루즈 운행시간 및 예약방법은 밑에 링크 통해 가면 울릉도 크루즈 사이트 나옵니다. 자세한 예약과 관련 문의 내용 확인하세요.

 

3. 매표소, 선착장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리 914

네비에 "울릉 크루즈 선착장" 검색하면 나옵니다. (선착장은 무료주차장 이용하고 승선권 발급하면 됩니다.

울릉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캡쳐

4. 차량 선적

차량 선적 가능하며 무한정 차량을 선적할 수 없으므로 차량 선적하실 분은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예약해야 합니다.

여행객들 승선 전 차량을 먼저 선적하니 탑승 한 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합니다.

울릉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캡쳐

5. 객실 예약할 때 같이 가는 사람끼리 객실 배정 가능?!

한 시간~ 두 시간 만에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서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죠?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경우 빈자리부터 순서대로 예매가 된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출항 당일 예매 결제 순서에 따라 객실을 재 배정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 배정을 하기 때문에 같이 가는 일행과 동일한 객실에서 머물 수 있습니다. 혹시 매진이 되거나 잔여좌석이 별로 없을 때는 일행과 따로 분리되어 가야 합니다. 좌절... 

객실 전체를 구매하고 싶다면 1533-3370으로 전화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단, 주말, 시즌에는 객실 통째로 구매 불가 

울릉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캡쳐

6. 포인트~!!!!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꼭 챙기셔야 합니다. 신분증 없으면 탑승 불가하니 "울릉도 크루즈" 짐 싸기 전에 신분증 먼저 챙기기~ 혹시 깜빡하고 챙기지 못했다면 좌절... 좌절... 24시 무인 민원숍(포항북구 장량로50 또는 울릉도 사동항 여객터미널 내 무인민원발급기) 찾아서 가야 합니다. 포항 무인발급기의 경우 선착장과 거의 30분 이상 걸린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울릉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캡쳐

7. 선착장까지 가는 무료 셔틀버스

포항시내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셔틀버스나 서울 / 경지 / 대전 / 대구 / 광주 / 부산 / 포항에서 관광사를 끼고 운행하는 연계 셔틀버스가 있으니 편하게 셔틀버스로 포항 선착장까지 이동하실 분은 아래 해당 시간표와 해당 업체 전화번호 확인하세요.

http://www.ulcruise.co.kr/www/reservation/shuttle_bus/whole_region

 

전국 셔틀버스

전국 셔틀버스

www.ulcruise.co.kr

8. 와이파이 사용 : 선내에서는 와이파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여행가기전 준비 꿀팁!!!

로열 스위트룸에는 드라이기가 있지만 2인실부터는 드라이기가 없으니 필요하신 분이라면 드라이기 지참~!! 그리고 슬리퍼~ 슬리퍼의 경우 화장실 슬리퍼는 있지만 인원에 맞게 제공되지 않으므로 편하게 있고 싶다면 슬리퍼 지참~!!

수건 로열 스위트룸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는 수건 2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더 필요하다면 수건도 지참~!!

울릉 크루즈 예약사이트

 

울릉크루즈 - 공식홈페이지

 

www.ulcruise.co.kr

10. 국내 겨울 힐링 여행지 추천

 

가을단풍 좋은곳. 27곳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가을여행~!! 가을단풍 좋은 곳~!! 단풍 명소 추천을 해보려고 해요. 위에 제가 대문만 하게 떡하니 걸어 놓은 사진은 산림청에서 발표한 가을 단풍 좋은 곳 지도예요. 그

hwangconn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