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섬유유연제 친환경 추천 리스트. 디렉터 파이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12.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환경문제,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있는 섬유유연제로 인해 건강까지 해친다는 기사를 접하였어요. 저는 화장품이나 샴푸 등을 구입할 때 항상 성분표를 찾아보거나 디렉터 파이님의 영상을 구독하고 주의해야 하는 성분 체크하면서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있다는 섬유유연제 사용주의 관련 기사를 접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디렉터 파이님 영상 중 섬유유연제 성분과 효과에 대해 리뷰한 영상이 있어서 서머리 해보고 저희 집에 있는 섬유유연제에 대해 조사? 검사? 해보겠습니다.

하단에 디렉터 파이님의 "착한 섬유유연제 추천 템은? 성분, 효과, 사용감 리뷰" 영상 링크 좌표도 찍어 놓을게요. 영상으로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섬유유연제 꼭 사용해야 하나? 수건에도 섬유유연제를 사용?"이라는 포인트 확인하고 오세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빨래 꿉꿉한 냄새 100% 잡을 수 있는 방법도 작성되어 있으니 확인하세요. 

 

 

섬유유연제 추천 사용법. 사용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섬유유연제!!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있는 섬유유연제? 깨끗하게 샤워하고 나와서 바로 몸에 닿는 수건~!! 수건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해도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섬유

color-jinny.tistory.com

본론으로 들어가서 안전한 섬유유연제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우선 디렉터 파이가 뽑은 "아쉬워요" 섬유유연제 제품이에요. 다우니 제품의 고농축 섬유유연제 베리베리와 바닐라 제품과 다우니 고농축 섬유유연제 미스티크입니다.

다우니 제품이 아쉬워요에 뽑힌 대표적인 이유는 합성향료가 많이 들어가 있고 대부분이 합성향료라고 합니다. 이러한 향료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라서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또한 우려되는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주셨으니 아래 이미지 확인해보세요.

디렉터 파이 채널에서 캡쳐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가끔쓸템"으로는 샤프란 제품의 꽃담초 허브 부케가르니 섬유유연제 라벤더 & 파인이 꼽혔어요. 가끔쓸템으로 꼽힌 이유는 다우니에서 사용된 4급 암모늄계 양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다우니보다는 괜찮다고 해요. 하지만 사프란 꽃담초 허브 부케가르니 섬유유연제에 머스크 계열 향료 중 이름이 아주 복잡한.... (기억 안 나요...) 향료를 사용하였는데 그 향료가 임산부나 영유아에게 안 좋다는 논문이 많이 발표되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샤프란 이외에 가끔쓸템으로는 슈가버블의 친환경 스노 코튼 섬유유연제가 뽑혔어요. 이름에 친환경이 붙어서 성분에 나쁜 것이 한 개도 안 들어가 있을 것 같은데... 알레르기 유발 성분 프로필렌글리콜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있고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집에서 다우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이런.... 사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섬유유연제 생각 없이 구매했는데, 제품 하나 마음 놓고 사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대기업에서는 마케팅에 돈을 쓰지 말고 성분에 더 신경 써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영상을 보니 이런 생활제품의 경우 성분표를 모두 정확하게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소비자가 더 똑똑해져야 할 것 같아요.

이번에는 일반 추천 템 섬유유연제예요. 우선 모든 성분이 투명하게 공개되어있다는 점에서 칭찬받은 초록마을 섬유린스 제품이에요. 우선 전성분을 투명하게 공개했다는 것 자체가 대기업 제품보다는 훨씬 믿을만하네요. 계면활성제 총함량까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다고 해요.  일반 추천 제품 두 번째는 제가 이번에 알게 된 섬유유연제 제품인데요. 블랑 101 고농축 섬유유연제 시그니처 향 제품이라고 해요.

블랑 101 고농축 섬유유연제 시그니처 향의 제품의 경우 추천 템으로는 추천받았지만 알레르기 성분 포함으로 기재하지 않았지만 향료 중 리모넨 알파 아이소메틸아이오논이라는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다른 대기업 제품보다는 추천~ 

세 번째 일반 추천 섬유유연제는 파파야플러스 섬유유연제라고 합니다.

마지막 디렉터 파이가 찐으로 추천하는 탑 오브 탑 섬유유연제 리스트입니다.

1. 한살림 물사랑 구연산 섬유유연제 

4급 암모늄염 향료 실리콘 오일 모두 미사용~!! 추천 추천해요~ 한살림 섬유유연제의 경우 영유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템 섬유유연제라고 해요.

2. 한살림 물사랑 섬유유연제 (로즈메리)

성분 추천 템으로 뽑힌 제품이에요. 4급 암모늄염 peg계열 실리콘 오일 강한 살균 보존제 모두 미사용~!!

가성비 탑 오브 탑 섬유유연제예요. 한살림의 경우 성분이 좋다 보니 당연히 단가가 올라가겠죠? 그렇다면 우리 디렉터 파이님이 뽑아준 가성비 섬유유연제 제품은 바로 호호에미 라임 섬유유연제라고 합니다.

한살림에 비해 성분이 클린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성분이 괜찮다고 하네요. 3L에 1만6천원대면 거의 마트 섬유유연제와 비슷하니 구매해볼 만하네요. 이 제품의 경우 영유아는 아니고 일반 성인들이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 추천 템은 심플리오 스킨프렌들린 섬유유연제이에요. 

심플리오 제품의 경우 성분은 조금 아쉽지만 다른 추천템에 비해 향이 조금 강해서 운동복 세탁하기에 좋다고 해요. 마지막 성분 추천템은 델라퓨어 섬유유연제 프레쉬가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화장품, 샴푸 등 제품 사기 전에 무조건 디렉터 파이님 영상 보고 성분 분석한 거 보고 저에게 맞는 제품 선택합니다. 그냥 기업 믿고 사용했다가 돈은 돈데로 쓰고 건강은 건강까지 나빠질까 봐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한에서 똑똑하게 소비하고 싶어서 디렉터 파이님 영상도 보고 성분 분석해주는 어플까지 보고 구매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꼭 디렉터 파이님 영상도 보시고 성분분석 어플도 비교 분석해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어요~ 

 

디렉터 파이

TOP of TOP 착한화장품 찾기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