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당뇨과일 좋은과일 안좋은과일 완벽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8.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오고 있어요. 가을에는 기후도 선선해서 활동하기도 좋고 수확 철이어서 정말 다양한 먹거리, 먹을거리 제철과일이 넘쳐나는 계절이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최근 기상이상 징후로 인해 과일, 야채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랐죠?

이렇게 비싸진 과일~!! 올바르게 똑똑하게 먹어야겠죠? 

그러기 위해서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정말 과일~ 제철맞은 몸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도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데요.

당뇨 징후가 있거나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오늘 당뇨 과일, 당뇨 있는 분이 주의해서 조금 섭취해야 하는 과일과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과일 정리해볼게요. 정리 순은 마트에서 쉽게 보고 한국인이 많이 먹는 과일 순으로 정리해볼게요. 

우선 최근 아주 핫한~ 제절 과일인 무화과~!! 

무화과는 이집트 시대부터 우리나라 왕들만 먹을 수 있던 과일이 바로 무화과인데요. 이런 무화과~!!

이 시기에 꼭 드셔야 하는 분들 정리해둔 글이 있으니 무화과 제철 놓치지 말고 똑똑하게 먹어보자구요. 아래 무화과 잘 정리해뒀으니 꼭 보세요.

 

무화과의 효능 먹는방법

드디어 무화과의 제철이 돌아왔습니다. 무화과는 이집트에서 약 사천년 전에 심었다는 기록이 나올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인류가 최초로 재배한 과일이라고해요. 이렇게 오랜 역사를

color-jinny.tistory.com

무화과도 정말 영양분 최고~~!! 과일이죠? 주의해서 드셔야하는 분들 꼭 주의하시고요. 그럼. 오늘의 중요~!! 당뇨 과일 완벽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1. 복숭아

복숭아 정말 많이 드시죠? 모양, 색 너무 사랑스러워서 젊은 사람들은 디저트 위에 올려먹기도 하고 집에서 과즙 흘리면서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바로 복숭아인 것 같아요.

그런데!!

여름철에 갑자기 당뇨. 당이 확~!! 올라서 병원에 갔다?! 그럼. 바로 문제의 주인공, 주범이 복숭아라고 해요. 

그만큼 당뇨 과일 중 당뇨에 나쁜 과일이 복숭아라고 해요. 당뇨 있는 분들 과일 마음껏 드시지 말고 이 복숭아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그럼.

나는 평생 복숭아 못 먹어? 하시는 분들 먹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당뇨 있는 분들 복숭아 이렇게 드세요~!! 단단한 과일, 복숭아로 당뇨 관리하기~!! 꼭 참고하세요~!!

 

 

단단한 복숭아 효능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과일인 복숭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씨 불쾌감만 더 해가지만 달달한 분홍분홍한 냄새와 한입 물었을 때 흐르는 복숭아의 과즙만

hwangconnect.tistory.com

2. 바나나 

마트에 가면 정말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과일~ 바로 바나나죠? 가격도 저렴하고 배고플 때 하나 먹으면 든든한 과일이 바나나죠? 열대과일의 황제 바나나~!! 당뇨 과일에 주의해야 하는 과일~!! 바로 바나나입니다.

뭐? 바나나? 이전에 내가 본 건강 유튜버는 바나나 혈당 안 올린다고 먹어도 된다고 했는데?라고 들었다고요? 

바나나는 당뇨 과일로 먹으면 된다. 안된다~!! 찬반 논란 말이 정말 많은 과일이 바나나 같아요. 

결론을 내리자면 바나나는 당뇨 있는 분들이 드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바나나 관련 당뇨 혈당 뉴스 기사나 유튜브를 보고 총 정리하는 건데, 현재 정상인 분들은 바나나를 많이 먹어도 혈당을 몸속에서 스스로 조절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현재 당뇨가 있는 분들은 바나나를 먹게 되면 혈당이 확 올라간다고 해요.  당뇨가 없는 분들이 직접 실험을 해서 바나나 먹어도 된다라고 결론 내린 분들은 당뇨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거다~!! 나는 당뇨가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당 조절이 안되어서 혈당이 확 올라간다~!! 정리 끝~!! 

3. 사과, 배, 딸기, 자몽

한꺼번에 정리해볼게요. 바로~!! 당뇨 과일로 아주 적합한 과일~!!입니다.

사과, 배, 딸기, 자몽은 조금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과일~!!!

당도는 높은데 혈당 지수가 가장 낮은 과일이 바로 사과라고 해요. 당고가 높으면 무조건 혈당지수가 높게 나와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당도와 혈당 지수는 비례하지 않습니다. 당도가 높은 사과 즉 브릭스가 높게 나오는 사과이지만 혈당지수가 가장 낮아서 당뇨병 환자라면 사과, 배~!! 잘 챙겨 드시면 건강 만점~~!! 당뇨 과일로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과일입니다.

그럼. 당뇨 과일로 당뇨 있는 사람이라면 사과 100개 먹어도 괜찮아요?라고 물어보신다면 놉~!! 안 되겠죠? 이렇게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도 하루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식후에는 절대 먹지 말고 시간이 30분에서 한 시간 지난 후에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과는 사실 1/3쪽에서 반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니 이 부분 꼭 유의해서 섭취하세요. 

그럼 오늘 당뇨 과일을 정리해보자면 당뇨 먹어도 되는 과일은 무화과, 사과, 배, 딸기, 자몽이고, 먹으면 안 되는,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과일은 바나나, 망고, 파인애플, 복숭아가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