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국세환급금 따라하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7. 5.
728x90
반응형

이전에 잠자는 내돈찾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정리했었죠?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 들어가면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서 찾아가지 않은 계좌, 예금한 돈",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카드포인트 현금화하기", "800개가 넘는 금융상품을 한번에 조회" 등 정말 수많은 금융관련 서비스를 한꺼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사이트도 한국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여서 안전합니다. 안전한 사이트에서 내가 모르는 "잠자는 내돈찾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잠자는 내돈찾기 종결

코로나 때문에 장사는 안되고...영혼 팔아 직장은 다니고 있는데...매달 월급이 들어오면 무엇하나...통장은 텅장이 된 지 오래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경

hwangconnect.tistory.com

그럼. 잠자는 내돈찾기 중 오늘은 국세환금금 찾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다. 국세환급금 조회하실 분들은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하면 정말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니 꼭 끝까지 따라와주세요. 

 

* 국세환급금이 무엇인지 정리해볼까?

국세환급금이란 착오로 이중으로 세금을 납부했을 경우나 세금부과 및 징수에 관련 법령 즉 세법이 변경되어서 실제 세액보다 많이 걷히게 되었을때 발생하게 돈을 다시 납세가에게 돌려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중요한것을 소멸시효가 있어서 5년안에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귀속되기 때문에 꼭 이를 명심해야합니다. 

그럼. 국고로 귀속되기 전 미리미리 확인해서 국세환급금 찾아봅시다.

 

1. 검색창에서 홈텍스 검색

네이버나 다음사이트에 홈텍스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가 나오면 클릭해주세요.  검색이 귀찮다면 "국세청 홈텍스"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갔다면 조회, 발급버튼을 눌러주세요. 

3. 국세환급금 찾기를 누른다.

조회, 발급버튼을 누르면 국세환급금 찾기 버튼이 나옵니다. 

4. 주민등록 번호와 성명을 입력하면 끝~!! 

이렇게만하면 끝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맞습니다. 주민번호화 성명까지만 입력하면 조회가 끝납니다.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인증 안해도된다고?  네~ 안해도 됩니다. 정말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죠?

뭐야~!! 조회만 할 수 있어?     네. 홈텍스에서는 조회만 가능합니다. 

 

국세환급금 수령, 돌려받는 방법은?

조회하는 것은 간단했는데 돌려받는 방법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 이유는 조회는 앉아서 손가락만 까딱하면 되었지만, 국세환급금 수령, 돌려받는 방법은 몸을 움직여야합니다. 

 

총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국세환급금 수령 받는방법 상세히 포스팅해놨으니 수령받을 분들 꼭 참고해주세요.

 

국세환급금 수령방법

국세환급금 수령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가장 간략한 두가지 방법입니다. 첫번째는 우체국 방문해서 현금으로 받는 방법과 두번째 인터넷을통해 계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color-jinn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리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약 효능 다이어트 식단 NO  (0) 2021.08.06
풀무원 두부면 요리  (0) 2021.07.18
잠자는 내돈찾기 종결  (0) 2021.07.04
구직사이트 발표 신의직장 30위  (0) 2021.06.24
배스킨라빈스 할인 총정리  (0) 2021.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