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풀무원 두부면 요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7. 18.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두부 어떻게 드시나요? 저는 조심스럽게 도마 위에 올려 부서지지 않게 잘라주고 프라이팬에 기름 두른 후 노릇노릇 부쳐준 뒤 간장에 콕 찍어서 먹는 두부가 최고였답니다. 

최근 마트에 가면 두부를 활용한 제품들이 정말 많이 나와있어서 골고루 하나씩 사다 먹는 재미가 끝내줍니다. 마트에서 새로운 두부요리 구매해서 드신적 있나요? 어떤 제품이였나요?

저는 최근에 두부면 요리 국수를 구매해서 먹었는데 저희 가족들 너무 맛있다고 이야기하면서 먹은 제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백종원이 알려주는 두부면 만드는 방법, 두부면 국수 요리와 두부면의 장점 등 두부면 총정리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자~ 두부면 요리 국수 시작합니다.

728x90

여름이 오기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 정말 많죠? 저는 여름이 오고 난 후 다이어트를 뒤늦게 시작하여 지금 하루 한 끼 먹기 진행하고 있는데요. 면이 정말 먹고 싶을 때 바로 두부면을 이용하여 국수 대신 먹고 있답니다.

두부면의 경우 두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밀가루에 비해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현저히 낮고 당연히 두부이니 콩으로 만들어져서 단백질이 풍부하답니다.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국수보다는 두부면이 좋겠죠?

제가 너무너무 즐겨봤던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에서 고소한 고추기름과 고소한 두부면을 이용하여 건두부, 두부면 볶음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두부면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었는데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두부면 국수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 해당 이미지는 모두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다시 보기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우선 두부를 만들 때와 똑같이 콩물이 필요합니다. 

위에 보이는 사각틀 안에 면포 깔고 그 위에 살며시 콩물을 부어줍니다. 

콩물을 부어준 후 그 위에 다시 면포를 덮어줍니다. 덮어준 면포 위에 다시 콩물을 붓고 그 위에 다시 면포를 덮고 계속 반복한 후 사각틀이 어느 정도 차면 프레스기로 수분을 쫙 빼줍니다.

수분을 충분히 뺀 후에 면포를 살살 걷어 주면 넓은 두부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건두부, 두부면이 나오게 되면 돌돌 말아서 잘라주면 끝입니다. 

집에서 칼국수 해 먹을 때 평평하게 밀가루를 편 후에 잘라주죠? 두부면도 똑같이 그렇게 하더라고요.

제가 위에 간단하게 소개해드린 것이고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에 두부를 이용한 요리와 요리를 아주 맛깔나게 소개해주면서 먹는 백종원의 동영상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유튜브 링크입니다.

제가 가장 즐겨봤던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각 나라의 특색 있는 요리를 재미있고 멋진 영상으로 소개해주는 tvn 프로그램입니다. 

지금 중국에 가서 두부면 요리를 먹을 수 없으니 저는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두부면 요리 국수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두부면요리 밀키트입니다. 바로 풀무원에서 나온 두부면요리입니다.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선도 기업으로 선언을 한 후에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 바로 두부면이라고 합니다. 

풀무원에서는 두부면만 팔기도 하고 제가 먹은 것처럼 밀키트로 나오기도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두부면 밀키트를 구매한 것이고 집에서 두부면을 이용하여 요리할 분들은 두부면만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두부면 직화 짜장의 가격은 아래 링크타면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두부면 직화짜장 최저가 나올 거예요.  

2인분에 저 가격이면 정말 괜찮죠? 소스도 많이 들어서 남은 소스는 밥 비벼먹었답니다. 

 

대한민국 최저가 가격비교 쇼핑!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는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들의 상품 정보를 모두 모아 한번에 가격비교가 가능한, 최저가 가격비교 서비스 입니다.

shoppinghow.kakao.com

제가 위에서 말한 두부면은 바로 이것이에요. 두부면만 들어있죠? 집에서 요리할 분이라면 이렇게 두부면만 있는 제품을 이용해 보세요. 두부면만 가격은 아래 최저가 걸어둘게요. 인터넷에서 두부면은 4개~6개 묶어서 팔더라고요. 개당 가격이 싸니 그럴 수밖에 없겠죠?

 

 

대한민국 최저가 가격비교 쇼핑!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는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들의 상품 정보를 모두 모아 한번에 가격비교가 가능한, 최저가 가격비교 서비스 입니다.

shoppinghow.kakao.com

두부면 직화 짜장(풀무원)개인적인 평가는?

두부면 초보가 접하기에 아주 좋다. 맛있는 짜장 소스 때문에 초보가 두부면을 접하기에 좋습니다. 두부면은 수분을 쫙 날려서 엄청 고소하다고 하는데 사실 풀무원 직화 짜장 두부면은 엄청 고소하지 않았습니다. 짜장소스가 진해서 맛이 안날수도.....그래서~!! 진짜 본래 두부면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직화짜장 두부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짜장 소스는 맛있습니다. 건더기가 부족해서 저는 양파와 버섯 반쪽씩 넣어서 조리해주니 완전 꿀맛~ 소스가 넉넉히 들어있어서 남은 소스는 밥도 비벼먹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브랜드버거 창업 매장 총정리  (1) 2021.08.16
곤약 효능 다이어트 식단 NO  (0) 2021.08.06
국세환급금 따라하기  (0) 2021.07.05
잠자는 내돈찾기 종결  (0) 2021.07.04
구직사이트 발표 신의직장 30위  (0) 2021.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