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잠자는 내돈찾기 종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7. 4.
728x90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장사는 안되고...영혼 팔아 직장은 다니고 있는데...매달 월급이 들어오면 무엇하나...통장은 텅장이 된 지 오래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경제개념, 경제관념이 전혀 바뀌었다고 들어보셨나요? 

현재 코스피는 기관과 외인 매도에 3300에서 조금 밀린 3280선이지만 3300이라는 숫자를 찍었다는 것, 돈에 대한 모든 것, 유튜버 신사임당의 151만 명 구독자, 동학 개미의 시작을 알린 존 리, 아침 7시 30분 실시간 방송에 6만 명 청취, 삼 프로 방송 등 코로나 이후 벼락 거지가 되지 않기 위해 20대부터 60대, 70대까지 모두 시선은 돈에 꽂혀있습니다. 

이렇게 부동산, 주식, 코인 공부해 봐야 무엇하나요? 

당장 내 옆에 잠자고 있는 돈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면서 말이죠.

 

어려운 부동산, 주식, 코인 공부는 나를 기다리다가 쿨쿨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찾은 후에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오늘 잠자는 내돈찾기 포스팅 하나로 내 돈 찾기 종결~!!

자~ 시작합니다. 집중해주세요.

728x90

1. 잠자는 내돈찾기

우선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찾아봅시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잠자는 내돈찾기 즉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휴먼예금, 내계좌 한눈에보기 등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자동으로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사이트인 파인으로 연결됩니다.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 하나!!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하게 주민번호와 이름만으로 조회하고 싶다면 국세청 홈페이지를 활용하세요. 

 

 

국세환급금 따라하기

이전에 잠자는 내돈찾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정리했었죠?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 들어가면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서 찾아가지 않은 계좌, 예금한 돈",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카드포인

hwangconnect.tistory.com

국세환급금 조회이외 통장에 있는 잠자는 내돈을 찾고 싶다면? 아래 사진에 넣어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활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르고 있는 주식도 찾아주니 꼭 인증서 준비해서 하루에 잠자고 있는 내돈 모두 찾아봅시다.

2. 내 보험 모두 찾아줌

엄마 친구가 들어달라고 해서 하나~ 아빠 친구가 들어달라고 해서 하나~ 친구가 진짜 좋은 보험이라고 해서 들어준 보험 하나~이렇게 하나하나 늘어난 보험~ 나의 통장에서 처음 보는 보험 관련 돈이 자꾸 빠져나간다. 이럴 경우 보험사에 하나하나 전화해서 알아보지 말고 이 사이트를 이용하자. 내가 계약자나 피계약인 모둔 보험관련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아래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사진을 누르면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 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카드를 이것저것 쓰고 있는데, 카드사 별로 하나씩 조회하기 힘들다고요? 이 사이트 하나면 카드 포인트 조회 끝~!! 아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사진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4. 금융상품 한눈에 보기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가 됩니다. 즉 수많은 금융사의 예금, 적금, 대출 등 모든 금융상품을 정말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대략 금융상품이 800개 넘게 조회와 비교가 가능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누르면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외 정말 많은 금융 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는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되고 단언컨대 현재 금융 관련 모든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종합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사이트 링크 걸고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fine.fss.or.kr

저도 포스팅하면서 다시 한번 잠자는 내 돈 찾기 해보았는데, 이전에 모두 빼써서 지금은 없네요. 아쉽네요. 

 

728x90
반응형

'리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 두부면 요리  (0) 2021.07.18
국세환급금 따라하기  (0) 2021.07.05
구직사이트 발표 신의직장 30위  (0) 2021.06.24
배스킨라빈스 할인 총정리  (0) 2021.06.21
장어즙 효능. 구이보다 즙  (1) 2021.0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