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장어즙 효능. 구이보다 즙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6. 19.
728x90
반응형

최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보양식, 장어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왜 사람들은 보양식을 찾게 되는 것 일까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신체활동은 감소하게 되고 식욕이 떨어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시원한 음료나 과일을 찾게 되는데,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나 과일을 밥 대신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고 불규칙한 식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계신분들은 보양식, 장어구이 드시지 마세요~!!

뭐? 밥 잘먹고 있으면 장어구이 먹지 말라고? 

보양식, 장어구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보양식은 대부분 고열량에 고단백 식품으로 자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고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으로 인해 동맥경화, 당뇨병, 고지혈증 등이 생기게 됩니다. 식사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균형있게 잘하고 계시다면 그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보양식을 챙겨먹는 것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이런분들은 하루에 한끼~ 세계 10대 푸드 선정된 이 식품 드셔보세요~!!

보양식보다 더 좋은 이 식품은?

 

귀리? 오트밀? 효능 효과 차이점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난 그냥.... 이렇게 쓰고싶다. 귀리, 오트밀.... 맛없다. 비주얼은 고소하고 달달한 시리얼을 연상시키지만 맛 없다. 누가 자꾸 귀리, 오트밀로 건강도 

color-jinny.tistory.com

칼로리는 낮고 조리로 인해 영양분 손실없이 장어 섭취할수 있는 방법은?

자~ 집중해주세요.

장어는 장어구이 대신 장어즙으로 섭취하세요.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에서 신경과 교수인 장민욱 교수가 출연하여 장어는 장어구이보다 장어즙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였는데요. 아래 장어즙 영상 참고해주세요.  

장민욱 교수님의 말을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장어를 구이로 먹는 것보다 즙으로 섭취하면 체네 흡수율이 높아지고 조리, 즉 열을 가해 없어지게 되는 칼슘, 미네랄 등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장어를 구이로 먹게 되면 칼로리가 두배로 치솟는다고 해요. 이를 막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장어즙이라고 합니다.

* 장어즙 효능

장어즙은 장어가 가지고 있는 효능 그대로 체내 흡수율 높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의 난소 기능, 정자 생성과 세포생성에 도움이 되고 남성에게 활력을 주는 아연 또한 장어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_3, 리놀레산이 고등어의 7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뇌의 노화 등을 막아줍니다. 

728x90

* 장어구이, 장어즙은 하루에 얼마만큼 먹어야하나요?

장어구이는 하루에 한마리를 넘기면 안되고 장어즙은 70~140ml이하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장어즙의 경우 구매처에서 정해놓은 용량을 지키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죠? 장어구이나 장어를 과하게 먹게되면 복통, 설사를 유발하게되니 몸에 좋다고해도 적절한 섭취는 필수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