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뜨개질, 코바늘의 크로셰 명품패션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6. 10.
728x90
반응형

한 겨울에 자주하는 뜨개질과 코바늘이 이렇게 무더운 여름 멋스러운 아이템이 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미나리, 윤여정을 필두로 한 2021년 핫 키워드 "할매 스타일, 할미 패션"은 요즘 젊은이들에게 매우 트렌디한 패션 키워드로 자리 잡으면서 뜨개질과 코바늘을 이용한 패션, 디자인 소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 여름, 멋스럽게 뜨개질, 코바늘을 활용한 패션과 패션 소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니팅, 크로셰, 뜨개질, 코바늘 용어정리

우선 용어 정리부터 할께요. 니팅? 크로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대바늘 뜨개질을 니팅이라고 이야기하고 코바늘로 하는 뜨개질을 크로셰라고 합니다. 대바늘은 대로 만든 바늘을 대바늘이라고 이야기하고 코바늘 끝이 갈고리처럼 되어 있는 것을 코바늘이라고 해요.

아래에 있는 유튜버 "바늘이야기 김대리" 채널을 보시면 대바늘과 코바늘의 차이점과 대바늘과 코바늘을 사용하여 뜨개질을 했을때의 차이점에 대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것이 대바늘, 오른쪽에 있는 것이 코바늘이고, 아래 노란색 니트조각을 보면 대바늘과 코바늘로 짠 니트의 모양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내가 머무는 집에 대한 관심이 늘고, 집밥, 홈카페과 스페셜티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2021년 핫한 키워드인 뜨개질을 이용한 크로셰 할매템보다 더 먼저 주목받는 것이 있답니다. 바로 세계 3대 명품 도자기, 커피잔 브랜드입니다.

세계 3대 명품 그릇 브랜드는?

 

커피잔세트 세계3대 브랜드 정리

세계 3개 커피잔세트 브랜드 최근 유명 커피 브랜드점마다 스페셜티라고 따로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죠? 이는 코로나로 인해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 기업에서는 직원의 복

hwangconnect.tistory.com

할매템 크로셰 살펴보자. 

코바늘로 뜬 크로셰를 바로 패션으로 입고 걸치기에 부담스럽다면 크로셰 소품을 이용보는건 어떨까요? 여름철 뜨개질 크로셰 패션 소품으로는 가방이 최고죠?

FENDI 공식 온라인 스토어 캡처

펜디의 피카부 아이코닉 미니 백입니다. 코바늘 기법의 크로셰 디자인, 소재 위에 가죽으로 디테일을 살려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FENDI 공식 온라인 스토어 캡처

펜디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감성을 가지고 있는 바게트 백입니다. 미디엄 백이여서 여름철 가볍게 착용이 가능하고 내부에 지퍼 포켓으로 된 수납공간 1개가 있어서 카드, 핸드폰 등 보관이 용이할 것 같아요. 

728x90

FENDI 공식 온라인 스토어 캡처

에디터들이 주목하고 있는 백 같습니다. 그 이유는 패션 잡지에서 많이 본 백이에요. 바로 펜디의 쉘백입니다. 스몰 백이고 옆라인데 메탈이 장식되어 있어서 펜디의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백이에요.

FENDI 공식 온라인 스토어 캡처

팬디 가방, 패션 크로셰 제품 가격은?

 

 

크로셰를 입은 스타들

패션 소품도 살펴봤으니 과감하게 핫키워드, 할매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코바늘을 이용한 스타들의 코르셰 패션 살펴볼까요?

조이 인스타그램

레드벨벳 조이가 최근 인스타그램에 "요즘 젤 조아. 크로셰"라고 글을 올리며 크로셰 패션을 뽑냈답니다. 여름철 조이처럼 코디해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이시영 인스타그램

건강미녀인 이시영도 이번 여름 크로셰 패션으로 대동단결~ 크롭트 가디건이 러블리하네요~ 

김나영 인스타

패셔니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나영 또한 작년 여행지에서 뜨개질 크로셰 뷔스티에를 입으며 발랄한 에너지를 느끼게 해줬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