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양치질, 가글에 치실까지?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3. 29.
728x90
반응형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요즘 마스크 속 입냄새는 어떠신가요?

아무리 깨끗하게 양치질을 해도 불쾌함이 사라지지 않고, 3.3.3 법칙에 따라 열심히 양치질을 하는데도 

오히려 치아를 망가뜨리는것 같은 느낌이 드시는 분들~

 

 

잘못된 양치칠이 오히려 치아와 잇몸을 망가뜨려 수명을 단축한다고 해요.

살면서 한번쯤 들어봤을 '3.3.3 양치질 법칙'이나 '죽염을 써야 치아가 건강하다.' '칫솔을 자주 교체해야한다' '칫솔을 사용하기 전 늘 살균을 해야한다' '가글을 꼭 써야한다' '양치질 전에 가글을 써야한다' '가글하고 난 후에 양치질을 햐아햔다' 등등 양치질과 가글 사용법 등에 대해 떠도는 이야기들을 오늘 한방에 정리하도록 할께요. 

 

 

지금 올바른 양치질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주목~!! 

포스팅 하단에는 입속 상쾌함을 유지시켜줄 아이템들 제가 아는데로 나열해보도록 할께요. 

 

 

3.3.3 양치법은?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 3분씩 양치질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3.3.3 양치질 법칙이 만들어졌는데 사실 이 양치법이 올바르진 않다고해요. 그 이유는 양치질은 하루에 몇번이든 간에 무언가를 먹고 난 후 바로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하루에 다섯끼를 먹는다면 하루에 5번 양치질을 해야겠죠? 

그리고 3분씩 양치질을 하는 것은 맞지만 먹은 음식의 종류에 따라 양치하는 시간에 차이를 둘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양치질하고 가글? 가글하고 양치질?

양치질하고 가글을 해야하는지, 가글하고 양치질을 해야하는지의 문제보다 치아는 구조상 아무리 올바르게 양치질을 한다고해도 부족한 부분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꼭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사용해서 음식물 지꺼기를 없애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꼭 양치질할때 가글을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가글은 충치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단, 가글을 양치 직후 바로 하는 것은 피해야한다. 양치질을 할때 사용한 치약의 성분과 가글 성분(염화물)이 섞이게 되면 치아가 변색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한다.  양지칠 한 후 바로 가글을 하지말고 양치질하고 적어도 30분이 지난 후에 가글을 해야한다고 한다.

 

 

양치질할때 죽염을 사용하야하나?

이전에 죽염이 치아에 좋다고 죽염붐이 불었던 적이 있다. 죽염이 좋다고 치아에 바로 문지르면 알게 될 것이다. 잇몸에 무리가 간다는 것을...... 치약이 없었을 당시 죽염을 사용하면 좋았지만 요즘은 죽염성분으로 만들어진 치약도 많이 있기 때문에 죽염성분이 함유된 치약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칫솔을 살균한다고 식초물이나 소금물에 담가 놓기도 하는데 차라리 칫솔을 확실하게 건조시키는 것이 칫솔 위생에 더 좋다고 하니 칫솔은 적어도 두달에서 세달정도만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칫솔 건조기, 칫솔 살균기나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 두고 완벽히 건조시키는 것으로....

 

 

지금까지 올바른 양치질, 양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제가 알고 있는 치아건강지키기 아이템들을 나열해보도록 할께요. 저도 인터넷에 이것저것 찾아보며 알게된 아이템들도 있답니다.

 

1. 구강스프레이 

구강스프레이는 많이 아실것 같아요. 구취제거 급하게 해야할때 좋은 아이템같아요. 구강스프레이는 꼭 유해성분 없는 것으로 구매해야하고 저는 몇번 사용해보니 입속이 건조해지는 것같아서 최근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답니다.

 

 

2. 가글. 구강청결제

언제부턴가 가글하면 테라브레스가 떠오를 정도로 핫한, 유명해진 제품이에요. 이전에는 사실 동아제약에서 나온 가그린이나 존슨앤존슨에서 나온 리스테린만 있었는데 몇년전부터는 테라브레스제품이 광고도 많이하고 순한 가글의 대명사가 된것 같아요. 저도 가글은 테라브레스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브렌드에서도 유해물질없는 순한 가글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가성비 좋은 가글, 구강청결제 구매해보세요.

 

 

3. 혀클리너

하얀백태가 입 냄새의 발생 원인인건 알고계시죠? 저도 양치질할때마다 꼭 사용하게 되는 것이 혀클리너인데요.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사용 중이에요. 혀클리너는 목구멍 가까이까지 꼭 할 필요는 없다고해요. 구역질이 안나는 범위에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4. 속 가글

별 제품이 다있지요? 이건 삼켜서 사용하거나 씹어서 사용하는 가글이라고해요. 섭취하는 가글입니다. 제품마다 다들 안전한 식품이라고 되어있는데, 저에게는 살짝 부담스러운 제품이네요.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라면 병원에가서 진찰을 먼저해야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흐흐흐

 

 

이외에 필름으로 되어있는 가글, 치실 등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양치질, 치실사용, 이너뷰티인 것 같습니다. 

 

 

* 이너뷰티를 위한 TIP~~!! 

 

다이어트운동 방법

20대 때만해도 몇일 굶으면 쭉쭉 빠지던 살이 30대 후반부터 식단 관리를 한다고해도 빠지지 않더니 40대 이후부터는 살이 안찌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왜? 살이 빠지지 않는

color-jinny.tistory.com

 

헬스장운동순서 총정리

근래 달라진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많은 혼선이 있었다. 헬스장 운영시간의 경우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운영을 중단해야하지만 헬스장, 실내체육시설은 문을 다시 열수 있게

color-jinn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