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카카오톡플러스친구 꿀팁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3. 22.
728x90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자영자들이 많이 어려워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가게를 홍보하려고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중 가게 홍보를 위해 많이 애용하시는 것이 카카오플러스친구 개설인것 같습니다.

저도 주변에 자주 가는 가게를 친구등록해 놓아서 이벤트 진행하는 것도 금방 알수 있고 간편하게 예약도 되어서 즐겨쓰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원하는 가게에 카카오톡플러스친구는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메인화면, 홈화면에 들어가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곳에 돋보기 모양이 있을꺼에요.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네네치킨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원하는 곳을 찾으면 오른쪽에 " ch+ " 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뜹니다.

 

 

노란색 채널추가 눌러주면 친구추가 검색 및 등록 끝~!!

말 너무 간단하죠? 그럼. 내가 추가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을까요?

 

 

이것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하듯이 정말 간단합니다. 다시 카카오톡 메인화면, 홈화면으로 가보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메인화면으로 가는 방법은 카카오톡 창에서 아랫쪽, 하단에 보면 사람모양이 있을꺼에요. 친구목록나오는 페이지가 바로 카카오톡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으로 가셨나요?

 

 

지금 바로 추가한 친구는 위에서 두번째처럼 [ 새로운 친구 ]에 떠있다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

그럼. 아랫쪽 두번째에 보면 노란색에 채널이라고 보이죠? 채널을 누르면 아래이미지처럼 보이게 됩니다.

 

 

추가한 채널에 보면 방금 친구추가한 네네치킨이 검색이 될꺼에요.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하고 찾는방법까지 끝~!!! 정말 간단하죠? 

 

 

그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으니 우리가 몰랐던 카카오톡의 편리한 기능 알아봐볼까요?

QR코드 쉐이크 설정방법

매번 코로나19페이지에 들어가서 QR코드 찾는것 귀찮으셨죠? 정말 간단하게 QR코드 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화면에서 두번흔들기만 하면 바로 QR코드로 넘어갑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쉐이키 QR코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더보기 누르기~ 더보기는 점점점 눌러주면 됩니다. 더보기 눌러주면 설정페이지가 뜹니다.

더보기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눌러주기~

 

 

더보기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실험실이 나옵니다.  실험실에서 쉐이크 기능 켜주면 설정 끝~!! 이후에 QR코드 켜는 방법은 카카오톡 연후에 핸드폰 두번 흔들어주면 바로 QR코드가 똭~!! 

정말 카카오톡의 기능은 최고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추가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QR코드 쉐이크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숨어있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으니 다음에 몰아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