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유정란의 모든것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3. 9.
728x90
반응형

 

*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를 아시나요? 

* 유정란이 더 비쌀까요? 무정란이 더 비쌀까요?

* 어떤 계란이 우리 몸에 더 좋을까요?

* 계란에 붙어있는 알끈을 아시나요?

* 계란 알끈이 지방 덩어리라고요?

* 달걀의 색깔이 다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유정란의 모든것을 정리해보면서 위에 있는 다섯가지 계란에 대해 총정리해볼까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갈께요.

 

첫번째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는?

유정란은 암탉과 수탉이 짝지기를 해서 만들어지는 달걀이 유정란이고, 부화시키면 유정란에서는 병아리가 나옵니다. 

 

 

무정란은 암닭 혼자서 만드는 달걀을 무정란이라고하고 부화를 시켜도 병아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것이 무정란입니다. 무정란이 계란의 크기가 크고 유정란이 크기가 작습니다. 

 

 

유정란이 더 비쌀까요? 무정란이 더 비쌀까요?

대부분 유정란은 친환경, 동물복지의 형태로 닭을 키우기 때문에 넓은 땅 등 최대한 닭에게 좋은 사육환경을 만들어서 키우기 때문에 비용이 더 비싸요. 그래서 유정란이 무정란보다는 더 비쌉니다.  

유정란은 지금 시장가격으로 20구에 18,000원정도 입니다. 하지만 요즘 무정란 값이 폭등하면서 물가비상인데요. 

계란값이 시장물가 지표가 되는데..... 

 

 시장물가 상승폭 무섭다. 계란값, 콜라 등 가격 줄줄이 인상~!! 물가비상~!!! 

 

 

계란값 물가비상

설을 앞두고 밥상 물가가 심상치 않다. 마트에 가보니 계란 판매대 옆에 1일 1판 한정이라고 크게 쓰여있어서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다. 알아보니 최근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품목이 계란이라고

color-jinny.tistory.com

 

유정란이 무정란보다 더 많은 영양분이 있을까?

아닙니다. 유정란과 무정란은 영양적으로 같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정란을 낳는 닭이 스트레스도 덜 받고 더 건강하겠지요?

 

MBN 프로그램 . 천기누설

 

계란에 붙어있는 알끈을 아시나요?

계란을 깨보면 하얀색 끈같은걸 보신적 있나요? 저희 어머니는 그게 지방덩어리라고 꼭 걷어내곤 하시는데, 하얀색 끈을 알끈이라고 하고 닭의 생식기관인 수란관을 회전해 내려오면서 생성되는 것이 알끈이라고해요. 이 알끈은 라이소자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 유해물질, 나쁜물질의 침입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계란의 색은 누가 정하는 것일까요?

달걀의 색깔은 닭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고, 대부분 닭의 깃털과 같은 색깔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닭의 귓볼 색에 따라 닭이 낳는 달걀색이 정해져있다고 해요. 닭의 귓볼이 갈색이면 갈색달걀을 낳고 흰색이면 흰색 계란이나 약간 붉은기가 도는 흰색 계란을 낳는다고 합니다. 

 

흰색 계랸이 갈색 계란보다 저렴한 이유는 갈색계란이 몸에 좋거나 영양분이 더 많아서 그런것이 아니라 흰색닭이 갈색닭보다 몸집이 작아서 흰색 닭을 키우는데 비용이 적게 나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플러스친구 꿀팁  (0) 2021.03.22
떡선물세트 맛집모음  (1) 2021.03.16
본죽메뉴판. 본죽비빔밥메뉴.본죽메뉴추천.  (1) 2021.03.04
식초의 효능 올바른 선택  (0) 2021.02.25
건포도에 대해  (0) 2021.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