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입동을 앞두고 비비고 통단팥죽 리뷰와 입동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0. 24.
728x90
반응형

곧 입동이 다가올꺼란 소식에 괜스레 어깨가 움크러드네요. 일교차가 커져서 코로나 뿐만이 아니라 감기, 독감도 걱정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저는 뉴스를 보며 가족들과 둘러앉아 비비고 통단팥죽을 먹으며 날씨 이야기를 하다가 입동이 곧 다가올꺼란 이야기를 듣고 24절기 중에 입동이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백과사전을 총 집합하여 입동 총정리와 오늘 먹은 비비고 통단팥죽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동지가 많이 남았지만 입동 전 미리 팥죽 먹은것으로 치며 리뷰 시작할께요. 

 

 

2020년 입동은 언제?

올해 입동(立설,서다.입 冬겨울,동면하다.동)11월 7일 토요일 겨울이 시작하는 날입니다. 

 

입동은 24절기 중 어디에 있나요?

겨울 11월(입동,소설) 12월(대설,동지) 1월(소한,대한) 중 11월에 속하며 10월인 상강과 11월 소설 중간에 있습니다.

 

https://color-jinny.tistory.com/60

 

온도가 내려가요. 가을의 마지막절기 상강

온도가 점점 내려가서 이젠 외투를 걸치지 않으면, 등과 어깨가 시려울정도네요. 뉴스를 보니 오늘 온도가 많이 내려가서 얼음이 얼기 시작한다고 하던데, 제가 있는 지역은 아직 얼음이 얼진

color-jinny.tistory.com

 

입동의 풍속은 무엇이 있나요?

입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겨울 채비를 시작합니다. 시골, 농가에서는 시루떡과 제물을 장만해서 고사를 지내고 고사를 지낸 음식은 이웃과 나눠먹고 농사철에 열심히 일해준 소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고 해요. 그리고 한해 가장 중요한 김장 담기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요즈음 입동에 김장 담기는 조금 이른 감이 있죠?

그리고 동물들은 입동을 기점으로 동면을 준비하기도 한답니다. 

 

 

그럼. 입동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 했으니 비비고 통단팥죽 먹을 자격은 되는거죠? 밥값은 해야하는데... 밥값하면서 살기 너무 힘드네요. 갑자기 인생이야기로 빠지지 말고.. 정신줄 잡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동지가 아직 많이 남았지만 미리먹은 비비고 통단팥죽입니다. 그냥 비비고 팥죽을 살까? 통단팥죽을 살까? 고민하다가 통단팥죽이 간편하게 포장되어있어서 통단팥죽으로 손이 가더라구요.  

 

비비고 통단팥죽 가격은?

2780원(홈플러스에서 구입)

 

비비고 통단팥죽 맛은?

우선 첫 한입 먹어보면 단맛보다는 짭짭하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어요. 단맛을 높이기 위해서 소금을 넣은 것 같아요. 단팥죽이라고해서 달달한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단맛이 강하지 않아요. 저는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비비고 통단팥죽의 내용물은? 

팥(중국산) 11.78%, 밤(중국산)이 4.25%이 들어있다고 쓰여있어요. 통밤은 아니고 잘라져 있는 밤이 4~5개 조각 들어있어요.

 

비비고 통단팥죽 조리방법은?

포장선까지 뜯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30초~2분 정도 돌리면 됩니다. (700W 2분, 1000W 1분30초)

 

저는 동지와 입동이 오기 전 미리 먹는 팥죽인데 씹히는 식감을 위해 고구마를 마구 넣어서 먹었답니다. 고구마까지 먹으니 한끼 식사로 딱 좋네요. 오래간만에 겨울이 오기전 단팥죽 때문에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동지날에는 직접 집에서 팥죽 끓여서 먹어봐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