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슬라임 만들기 세트 종류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6.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년째 유행이 계속되고 있는 슬라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슬라임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종류의 슬라임을 만드는 저만의 방법을 공개해보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처음 슬라임이 출시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클리어 슬라임이라고해서 투명한 느낌의 슬라임 제품만 있었는데 지금은 정말 많은 종류의 슬라임이 있죠?

슬라임의 종류를 정리해보자면 클리어 슬라임 / 버터 슬라임 / 크런치 슬라임 / 클라우드 슬라임 / 지글리 슬라임 / 젤리큐브 슬라임. 아이스버그 슬라임 등 정말 다양한 슬라임이 존재하는 것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슬라임을 만들기 전 항상 기본이 되는 슬라임이 바로 클리어 슬라임이라고 할수 있어요. 클리어 슬라임을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떠돌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자주 구매하는 아이슬라임입니다.

* 여기서 하나 팁을 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 버터 슬라임과 스펀지슬라임을 자주 만드는데요. 이런 종류의 슬라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클리어 슬라임을 만들기 위한 재료도 구입하고 다른 슬라임을 만들기 위한 재료도 구입을 하면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에 저는 가장 기본이 되는 클리어 슬라임의 경우 완제품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슬라임으로 구입하고 있어요.  제가 자주 구입하는 슬라임은 아모스 아이슬라임 액체괴물 대용량_600g인데 가격은 대략 5천7백원~7천원 정도 해요. 저는 최저라 5550원에 두통구매하고 슬라임 만지고 싶을때마다 꺼내서 애용한답니다.  이거 완제품 클리어 슬라임 하나 사면 베이스용액, 액티베이터 등 따로 구매하지 않아되고 최근에 따로사는 것보다 조금 가격이 비싼 슬라임 만들기 세트에 들어가는 비용을 다른 슬라임 만드는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저는 늘 가장 기본이 되는 클리어 슬라임의 경우 완제품으로 구매를 하고 있답니다.

클리어 슬라임 

클리어 슬라임의 경우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저의 경우 그냥 완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럼. 색은 어떻게 내냐구요?

제가 슬라임 색을 낼때 항상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바로 식용색소를 활용한답니다. 식용색소 하나 구입하면 정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슬라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집에 식용색소 하나쯤 쟁여놓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최근에는 식용색소 말고 슬라임 전용 색소도 출시되었는데 제가 두개 다 써보니 별 차이가 없어요. 그냥 식용색소나 슬라임 전용색소나 상관없이 가격 저렴한 놈으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의 경우 색소로 가장 인기가 좋은 엘틴푸드칼라 진한 플러스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색소 넣는 비율은 클리어 슬라임에 한방울씩 떨어트려서 원하는 색이 나올때까지 색소를 넣어주면 되어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넣게 되면 색이 엄청 진해져서 예쁜색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한방울씩 넣어서 혼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버터슬라임

버터 슬라임의 경우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느낌이 정말 최강이에요. 버터슬라임보다 더 묽은 슬라임도 있는데 그런 슬라임을 생크림 슬라임이라고 부르더라구요. 버터 슬라임의 경우 기본이 되는 클리어 슬라임에 쉐이빙폼, 클레이, 목공풀을 첨가하면 버터 슬라임을 만들 수 있는데 쉐이빙폼, 클레이, 목공풀 중 가장 좋은 재료가 바로 클레이같아요.  

그 이유는 클레이의 경우 문구용품 파는 곳에 늘 구비되어 있고 다이소에도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 남은 클레이로 조물조물 이것저것 만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버터 슬라임을 만들때 클레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버터 슬라임 만드는 비율의 경우 클리어 슬라임 5: 클레이 5로 넣으면 되고 더 부드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클리어 슬라임 비율을 높여주면 될것 같아요. 

 

스펀지 슬라임

스펀지 슬라임의 경우 젤리큐브 슬라임으로 부르기도 해요. 슬라임 종류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느낌, 소리가 바로 스펀지 슬라임 소리에요.

스펀지 슬라임의 경우 사각사각~ 영상에 스펀지 슬라임 소리 있는데 저런 소리가 너무너무 듣기 좋고 만지는 것도 무언가 사각사각, 서걱서걱 부서지는 느낌이 나기 때문에 너무너무 재미있게 만질 수 있고 만들 수 있는 슬라임이 스펀지 슬라임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