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기분전환. 탕진잼 관리. 방법 이렇게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4. 7.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기분전환을 위해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이전에는 우울한 기분을 떨쳐내기 위해 ‘기분전환을 한다.’라는 표현을 많이 썼는데 최근 직장인들은 ‘기분전환’이라는 단어보다 ‘탕진잼’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듯합니다. 이렇게 “기분전환, 탕진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선택한 기분전환 방법~!!

 

1. 헤어스타일 바꾸기

이건 여성분이라면 많이 공감하는 대표적인 기분전환 방법일 것 같아요. 매번 똑같은 머리길이와 매번 똑같은 머리 색깔에서 전혀 다른 스타일로 변신하면 실제로도 기분전환 효과를 보인다니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 밖을 돌아다니면 기분전환이 된다? 누구나 집 밖을 돌아다니면 기분전환이 될까요? 자신의 성향에 맞는 기분전환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외향형분들의 기분전환

외향형은 밖을 돌아다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야 에너지가 생기죠?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기분전환 방법은 외부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친구들을 만나고 수다를 떨고 새로운 곳에 가서 자극을 받게 되면 에너지도 생기고 기분전환도 되니 외향형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노래방 가기, 친구들과 수다 떨기, 쇼핑하기 등을 추천합니다. 

3. 내향형분들의 기분전환

내향형은 외향향과는 달리 외부 세계에 대한 흥미와 관심보다는 사색을 하거나 자신이 익숙한 곳에 머무는 것을 좋아하죠? 이런 분들은 아무 생각 없이 자기가 가장 편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TV를 보며 맥주 한 캔을 하거나 영화를 보며 잡생각을 떨쳐버리는 기분전환 방법을 추천합니다.

4. 차 마시기

커피의 경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죠? 카페인의 경우 교감신경을 흥분시키기 때문에 가슴 두근거림이나 손발 떨림 같은 증상이 생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분전환을 해주는 향긋한 허브차를 마시면서 기분 전환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허브차 중 카페인이 없는 차로는 루이보스티가 있고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는 캐모마일, 라벤더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쟈스민 허브차가 있습니다. TMI으로 허브차 중 제가 가장 선호하는 차는 항균작용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페퍼민트입니다. 

 

오설록 티세트 후기. 내가 원하는 맛으로 선택했어요.

오설록 티세트를 구매했어요. 내돈내산입니다. 갑자기 오설록 티세트를 구매한 이유는 하루종일 커피만 달고 살아서 더 나이들기 전에 건강 좀 챙겨보겠다는 마음으로 구매하게되었답니다. 제

color-jinny.tistory.com

 

5. 쇼핑하기

대부분 많은 분들이 기분전환을 위해 하는 행동이 바로 쇼핑하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물건을 과감하게 사보는 것이죠. 하지만~!! 기분전환을 위해 쇼핑을 했다간....!!!
한마디로 ”탕진잼~!!!“ 


17년 잡코리아에서 직장인들 대상으로 ’탕진잼‘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설문 응답자 중 ”단순히 기분전환을 위해 돈을 쓴 적이 있다 “라고 대답한 사람이 무려 96.1%라고 해요.
탕진잼의 지출 품목 중에는 1위가 의류와 잡화, 2위 외식, 3위 주류, 4위가 문화생활 등이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포인트는 탕진잼한 이후 기분이 나아진다라고 응답한 사람이 50.6%, 잠시 좋았지만 결국 카드 갑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라고 응답한 사람이 45.3%로 기분전환을 위해 돈을 썼다가 다시 부메랑으로 되돌아오는 결과를 가지고 온다고 답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탕진잼하기 전 딱 한 번만 다시 생각해보면 돈도 쓰고 기분도 망치는 상황이 안 올 것 같아요.

코로나 이후 하루가 멀다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욜로, 탕진 잼보다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춰가기 위해 자기 계발이나 마음건강 지킴이, 번아웃 벗어나는 방법 등의 키워드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에요.

번아웃 벗어나는 방법
번아웃을 벗어나는 첫단계는 바로 수면~!! 정신과 의사 선생님들이 하나같이 이야기하는 질 높은 수면~!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질 높은 수면을 하기 위해 또 다른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기사도 본 적이 있는데요. 잠이 안 온다면 눈을 감고 있는 것만으로도 수면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하니 잠이 안 온다고 ”자야지~!! 꼭 자야 돼~!! 자고 말 거야~!! “라는 생각보다는 잠 자기 전 우선 부드러운, 말랑말랑한 분위기를 만들어 놓고 눈을 감고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분들이 백색소음, 멍때리고 볼 수 있는 영상으로 ASMR 채널 많이 찾고 계시니 기분전환을 위해, 번아웃 해결, 숙면을 위해 ASMR 채널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기서 꿀팁~!! ASMR 영상 시청은 항상 이어폰과 함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