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asmr뜻 팅글. 트리거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2. 23.
728x90
반응형

최근 다시 집콕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연말 친구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 계획했다가 취소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코로나 블루, 코로나 때문에 오는 우울증을 검색하고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같아요. 이럴때 숙면에 도움을 주고 지나친 생각을 잠시 멈춰주는 asmr을 들어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asmr 뜻과 asmr 카테고리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단어인 팅글과 트리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자~ 시작합니다. 집중해주세요. 우선 정리부터 해보겠습니다.  

* asmr 단어는 누가?, asmr뜻은?

asmr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d을 축약한 단어로 2010년 제니퍼 앨렌에 의해 만들어진 단어라고 합니다. asmr의 "a"는 Autonomous로 자주적인, 자율적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s"는 Sensory로 감각의, 또는 오감, 감지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m"은 많은 분들이 이런 단어도 있어?!라고 생각하시는데 2010년 제니퍼 앨렌이 단어를 만들때..

여기서 Meridian의 단어로 오르가즘을 순화해서 사용한 단어라고 합니다. 마지막 'r'은 Response의 단어로 대답, 응답, 회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합해보자면 "자주적인 의사, 자기가 스스로 감각을 어렵지 않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asmr 뜻은 알겠는데... 유튜브에서 많이 보이는 팅글과 트리거까지 알게되면 asmr 관련 카테고리 키워드 알아보기~ 끝~!!!!!!

트리거와 팅글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팅글은 '기분좋은 소름'으로 나무위키에서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떤 소리를 들었을때 몸에 소름이 돋는 찌릿찌릿한 느낌을 팅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트리거는 무엇일까요?

만약 아래 사진과 같이 알약 소리를 들었다면 팅글 즉 기분 좋은 소름이 돋았다면 바로 알약소리가 트리거가 되는 것입니다. 트리거는 총알을 발사하는 장치라는 뜻을 알면 대략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이전 asmr같은 경우 숙면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으셨다면 최근에는 무기력하거나 정신 집중이 되지 않을때 안정을 취하고 싶을때 생각없이 멍때리면서 보고 듣게 되는 것이 asmr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숙면하고 싶을때 asmr듣는것에 대해 많은 갑을논박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숙면을 하고 싶어서 asmr을 들었는데 깊은 램수면에 도달하지 못해 악몽을 꾸었다.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것이 바로 asmr이다. 등등 많은 기사들과 박사들의 이야기가 있지만 오늘도 asmr시장은 날로 번창하고 구독자 수도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쇼츠에도 asmr 짧은 영상이 올라오기 때문에 어떤 소리인지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세요. 

 

 

asmr 백색소음 인기유튜버 총정리

오늘 armr 인기유튜버를 정리하기 전 asmr의 정확한 뜻과 asmr 파트에서 많이 쓰는 단어인 "트리거, 팅글"을 아시나요?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 트리거는 방아쇠를 당기다, 폭팔하다. * 팅글은 온몸

color-jinn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