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승진 축하 화분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2.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승진 축하 화분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승진을 축하하기 위해 화분 선물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분들~!!

승진 축하 화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한 내가 선택한 화분, 식물은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내가 선물한 화분의 관리가 어려워 금방 죽는 건 아닌지 이런저런 고민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 제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진 축하 화분 종류

우선 승진 축하 화분은 어떤걸 많이 하는지 궁금하시죠? 하나씩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번째. 금전수입니다. 

금전수는 꽃말이 번영, 재물이고 동그란 잎의 모양 때문에 동전, 돈과 닮았고 잎의 광택이 매우 돋보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아주 대표적인 돈나무입니다. 금전수는 승진 축하뿐만 아니라 개업화분으로도 매우 유명하고 금전운을 부른다고 해서 집에서도 정말 많이 키우는 식물입니다. 많은 분들이 승진, 부자가 되기 위해 부자, 금전운을 끌어당기는 화분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 금전수가 가장 대표적인 부를 끌어당기는 식물이고, 이외 파키라(초미세먼지 제거에 매우 탁월)가 있고 다육식물인 염좌(꽃말은 풍요, 실내에서도 매우 잘 자람)가 있습니다. 이외 돈을 부르는 식물의 종류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채널"식물 생활"님의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꽃말, 키우는 방법 등 아주 잘 정리되어 있는 것 같아요.

승진 축하화분 종류 + 돈이 들어오는 식물 랭킹 5

두 번째. 난입니다.

사실 금전수보다 승진 축하화분이라고 하면 모든 분들이 난을 떠올리실 것 같아요.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난 같은 경우 서양난과 동양난이 있어요. 서양난과 동양난을 구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난을 봤을때 꽃이 화려하게 있다!하면 서양난이고 꽃이 수수하면 동양난이라고 합니다. 꽃이 화려하게 피어있는 서양난 관리가 동양난 보다 더 어렵다고해요. 

유튜브이며 블로그에 서양난, 동양난 관리 방법은 정말 많이 나오기 때문에 패스하고 승진 축하화분으로 매우 대표적인 식물, 난 알아보았습니다.

세 번째. 스투키입니다.

스투키 사진 올리고 싶었는데 무료 사진에 스투키가 없어서 가져오지 못해서 네이버 쇼핑에서 가격과 이미지 참고하시라고 캡처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투키 알고 계시죠? 정말 키우기가 쉽기 때문에 웬만하면 죽지 않고 식물 모양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스투키는 빛이 안 들오는 곳에 두워도 정말 무럭무럭 잘 크는 식물 같아요.  

네 번째. 화시아타입니다.

화시아타의 정식 명칭이 아크메아 파시아타인가 봐요. 화시아타는 사실 꽃보다 잎의 흰색이 있는 게 저는 정말 신기하고 예쁜 것 같은데 많은 분들이 화시아타의 경우 꽃이 피면 최대 3개월까지 가기 때문에 화시아타를 많이 선물하는 것 같아요. 눈이 행복한 식물이 바로 화시아타인 것 같아요.  저도 화시아타 꼭 키워보고 싶은데 관리도 너무 쉽고 꽃이 핑크색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하기에 너무너무 예쁜 식물 같아요. 저는 화사이타에 관심이 많이 가서 이분 다육이 도자기님의 아크메아 파시아타 잘 키우는 법 보면서 화시아타를 자세히 보았습니다.

화시아타가 무슨 식물이야?! 

다섯 번째. 용식목입니다.

이 친구도 사진이 없어서 네이버 쇼핑몰 가격과 용식목 어떻게 생겼는지 참고하시라고 가지고 왔어요. 화분만 예쁜 것으로 잘 고른다면 정말 센스 있는 승진 축하 화분이 될 것 같아요. 

용식목은 아마 커피숍에서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가시가 삐죽삐죽 나있는 선인장인데, 디자인이 매우 예쁘고 , 또한 관리가 매우 편해서 승진 선물하기에 적당한 것 같아요.

다섯 번째. 율마입니다.

이 아이도 사진이 없어서 네이버 쇼핑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율마의 경우 정식 이름이 '윌마'이더라고요. 율마도 이전에는 못 보던 식물인데, 최근에 정말 많이 선물하고 많이 키우는 식물 같아요. 율마의 경우 오염물질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끝내주는 식물이고 한번 스윽하고 만져주면 특유의 냄새 때문에 머리가 상쾌해지고 맑아지는 기분이 듭니다. 그런데 율마는 물도 자주 줘야 하고 햇빛을 직사광선을 보면 갈색으로 변하고 즉 갈변하고 빛을 못 보면 바로 죽기 때문에 향기도 좋고 오염 제거에도 매우 좋지만 승진 선물 화분으로 줄 때는 받는 사람이 어느 정도 관리를 잘할 수 있을까 한 번쯤 생각해보고 선물해야 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