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당뇨환자 좋은과일 이것만 먹어야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2. 19.
728x90
반응형

오늘은 당뇨환자들이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 바로 과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왜 당뇨환자들이 주의해야 하는 음식 중 과일이 가장 대표적으로 꼽힐까요?! 

식단의 경우 많은 환자 분들이 티브이나 기사를 통해 주의해서 칼로리, 혈당, 음식량을 조절하면서 먹게 되는데 과일의 경우 "건강에 좋은~!! 자연 그대로 비타민을 직접적으로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수시로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과일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무작정 먹게 되면 나도 모르게 급격히 혈당을 올리게 되는 행동이 됩니다.

그럼 당뇨환자가 먹을 수 있는 과일 종류와 양은 얼마나 될까요?

우선 제가 즐겨보는 '정라레' 라이프스타일 닥터 채널에 매우 잘 정리되어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에 정라레 채널 링크 걸어놓을게요. 참고해주세요.

여러분들은 귤, 배, 수박, 감, 포도, 참외, 복숭아 중 어떤 과일이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과일이 먹으면 안 되는 과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정라레 채널에서 추천하고 있는 "우리나라 다빈도 섭취 과일의 당 햠량 및 혈당지수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바탕으로 말씀하셨나 봐요. 이 논문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집중해주세요. 

"귤, 배, 수박, 감, 포도, 참외, 복숭아" 중 당도는 높지만 혈당 지수가 가장 낮은 과일은 어떤 게 있을까요?

바로 사과~!! 그럼 반대로 혈당지수가 가장 높은 과일은 바로 복숭아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복숭아 섭취를 주의해야겠죠?

종합해보겠습니다. 당뇨 환자가 먹어서는 안 되는 과일 4가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과일은?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 복숭아입니다. 

반대로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과일 4가지는?!

바로 사과, 배, 딸기, 자몽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좋다고 해서 사과, 배, 딸기, 자몽을 배불리 먹어도 될까요?! 과일의 하루에 섭취량에 대해서는 하이닥 상담의사 이방훈 원장 선생님이 자세히 알려주셔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래에 있는 과일 양을 하루에 1~2회 정도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섭취량 같은 경우 하이닥 의학전문 칼럼 들어가서 보시면 사진으로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기사 확인하세요. 

 

당뇨 환자가 알아야 할 적절한 ‘술∙과일’ 섭취량

[BY 하이닥] 건강한 사람에게도 술을 멀리하라고 할 만큼 술은 당뇨 환자에게도 치명적입니다. 술에 들...

m.post.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