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크리스마스꾸미기 엄마표미술놀이 1탄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1. 20.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한 달 조금 남았네요. 벌써부터 백화점, 꽃집, 리빙샵 등 크리스마스 장식이 많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아이들은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때 어떤 선물을 받을까, 무슨 소원을 빌까, 고민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 걸 보면 나도 저렇게 순수할 때가 있었지?! 하며 괜히 어린 시절을 떠올리기도 하게 되네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위해 어떻게하면 아이와 함께 멋진 엄마표 크리스마스 꾸미기 미술놀이를 해볼까?! 고민하던 중 집에서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꾸미기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이렇게 찾아왔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가지 크리스마스 꾸미기 프로그램을 소개할게요.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첫 번째.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 쪼꼬미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미니 트리는?!

어떤가요?! 정말 쪼꼬미, 미니 크리스마스트리죠?

우선 재료는 간단합니다.

[솔방울 또는 메타세쿼이아 열매, 플라스틱병뚜껑, 글루건, 노란색 클레이]

여기서 더 꾸미고 싶다면 하얀색 아크릴 물감이 있으면 준비 끝~!! 그리고 노란색 클레이 없으면 종이에 노란색으로 색칠해서 잘라줘도 되어요. 

자~ 그럼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시작해볼까요?

1. 노란색 클레이로 별을 만들어주세요. 혹시 클레이가 없다면 종이에 별을 그려서 오려줘도 괜찮아요. 트리에는 노란색 별이 빠지면 서운하니 우리는 꼭 붙여주는 것으로 해요. ^^

2. 플라스틱 병뚜껑에 메타세쿼이아 열매를 콕하고 붙여주세요. 목공풀도 가능하지만 저는 튼튼하게 글루건으로 붙여줬답니다. 

3. 만든 별을 메타세쿼이아 열매 위에 붙여주세요.

추가로 저는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하얀색 아크릴 물감이 집에 있어서 눈 느낌을 내줬어요. 

바로 이렇게요~!!

너무너무 귀엽지요? 솔방울이나 메타세쿼이아 열매만 많다면 얼마든지 만들어서 크리스마스 꾸미기, 분위기 팍팍 낼 수 있는 엄마표 미술놀이예요. 너무 큰 크리스마스트리는 부담스럽고 집에서 간단하게 아이와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기에 딱 좋은 첫 번째 엄마표 미술놀이 완성~!!

 

그럼. 두 번째 엄마표 미술놀이, 크리스마스 꾸미기 프로그램도 진행해볼게요.

오늘은 두 가지 프로그램 소개하고 다음번에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재료로 크리스마스 꾸미기와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방법은 아래 링크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저기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 중 대박~!!

보는 사람마다 너무너무 예쁘다고 극찬하는 크리스마스트리 있답니다~

극찬받은 엄마표 미술놀이,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는?

 

크리스마스장식 업사이클링 트리 만들기

이제 곧 크리스마스죠? 몇 년 전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별로 안나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있어요. 그리고 작년부턴 코로나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아요. 좌절. 좌절. 사실 조금 불안한 감은

color-jinny.tistory.com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엄마표 미술놀이 크리스마스 꾸미기 프로그램은 모던한 느낌의 크리스마스 꾸미기입니다. 

이것도 많은 분들이 느낌 너무 좋다고~ 예쁘다고 칭찬받은 엄마표미술놀이예요. 이것 역시 준비물 많이 필요없이 그림그리고 만들수 있는 미술놀이에요. 

준비물은 도일리 페이퍼, 검은색 색지, 하얀색 수채화물감 이렇게 있으면 완성~!!

도일리 페이퍼? 그게 뭐지? 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빵이나 케이크 포장할 때 많이 쓰이는 거예요. 그런데 요즘은 미술놀이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 같기도 해요. ㅎㅎㅎ 

네이버 쇼핑에서 도일리 페이퍼는 이런 것들을 팔고 있더라고요. 그런데 다이소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다이소로 출발~ 

우선 모던한 크리스마스 꾸미기를 시작해볼까요?!

1. 검은색 색지 위에 물감 뿌리기 해주세요.

물감 뿌리기는 어떤 거냐고요?

바로 아래 물감 뿌리기 기법 링크 걸어놓았어요. 도약 닷컴이라는 채널이더라고요. 

이렇게 도약 닷컴 채널에 선생님처럼 칫솔을 이용하면 물방울 작아서 더 눈 같은 느낌이 나는데 당장 버리는 칫솔이 없다면 아래 제가 찍은 영상처럼 물감 뿌리기 작업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물감 뿌리는 기법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법이에요. 작가가 된 느낌이어서 그런가 봐요. 아이가 그림을 그렸는데 허전하다면 전 늘 물감 뿌리기 기법 사용해서 아이의 도화지를 채워준답니다. 최고의 엄마표 미술놀이 기법인 것 같아요. 추천추천~!!!

2. 도일리 페이퍼를 접어서 트리를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원뿔 모양으로 접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접는 게 무슨 접기던데 잃어버려서 단어는 패스하고, 사진 참고해주세요. ^^ 저는 다이소에서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 도일리페이퍼를 구매해서 크리스마스 트리 하단부분은 큰사이즈 도일리페이퍼, 상단부분은 작은사이즈 도일리 페이퍼로 해서 붙여주었답니다. 

바로 이렇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