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색상코드표 사이트 총정리-1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컬러 스토리 폴더에 글을 올리네요. 매번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게 되는데 오늘은 주변 디자이너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컬러코드, 색상코드표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해요.

우선 오늘 5개 사이트를 정리해보고 내일 다시 8개 컬러 사이트를 소개하려고해요.

 

오늘 소개하는 컬러 사이트는 색상코드표 사이트이기도 하지만 컬러 관련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들도 정리되어있으니 디자인 작업하거나 컬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http://www.ncd-ri.co.jp/

 

index | カラー戦略の専門家 | NCD-WEB | 色彩心理・生活者研究・トレンド分析の日本カラーデザイ

 

www.ncd-ri.co.jp

일본 배색 이미지 공간을 만든 연구소 사이트에요.

 

디자이너라면 한번쯤 봤던 형용사 이미지, 배색이미지 공간은 먼저 일본에서 만들어졌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는 iri 색채연구소에서 산업자원부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 사람에 맞는 컬러로 형용사 배색이미지 공간이 만들어 졌는데요. 간혹 ncd 일본 색채연구소 사이트를 찾는 분들이 계셔서 링크 걸어보아요. 

 

 

 

여기서 잠깐~!!

컬러 형용사 이미지 배색, 배색이미지 공간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더 이상 고민할 필요없는 배색 꿀팁과 색조합

매년 시즌이 바뀔때마다 어떤 옷을 입을까? 상의와 하의의 배색이나 색조합, 매 시즌 유형 컬러 등 배색과 색조합에 대해 검색하게 되지요? 옷 뿐만이 아니라 디자이너들을 늘 고민하게 되는

hwangconnect.tistory.com

 

2. www.design-seeds.com/

 

Home Page

“All the flowers of all the tomorrows are in the seeds of today.” ~ Indian Proverb

www.design-seeds.com

디자인 시드 사이트는 많은 디자이너 분들이 알고 계신 색상코드표 사이트인것 같아요. 

 

컬러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다양한 배색들이 있어서 컬러 영감받기에도 아주 좋은 사이트에요. 

 

 

하지만 디자인 시트 사이트의 단점이라면 너무 따뜻한 느낌의 컬러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쿨 컬러, 시원하고 형광느낌나는 컬러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조금 난해한 색상코드표 사이트가 될 것 같아요. 따뜻하고 온화한 느낌의 컬러가 필요한 분들은 무조건 디자인 시드사이트 추천합니다.

 

 

3. www.colourlovers.com/ 

 

Color Trends + Palettes :: COLOURlovers

petrolium on SpringDream Nice coloring and thanks for the template love! JMG84 on Passing Time Wonderful :) Vector Patterns by COLOURlovers JMG84 on T6 Wonderful, love this! :) Vector Patterns by COLOUR… JMG84 on * Nice one, good to see you! :)

www.colourlovers.com

누구나 자신이 배색한 컬러를 업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또한 스스로 표현하고 싶은 형용사, 예를 들어 안개가 자욱한 느낌의 컬러를 배색해서 업로드 해놓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컬러를 표현하는지, 배색하는지 등에 대해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애용하지 않는 컬러, 색상코드표 사이트에요. 그 이유는 너무 사이트 자체가 지저분하고 광고도 많이 올라와있어서 보기가 조금 힘들어요. 

 

4. webgradients.com/

 

Free Gradients Collection by itmeo.com

Free collection of 180 background gradients that you can use as content backdrops in any part of your website.

webgradients.com

세상에 예쁜 그라데이션 컬러는 모두 모여라~ 사이트 입니다.

 

 

그라데이션이 필요한 디자이너라면 꼭 참고해보세요.

정말 다양한 컬러의 그라데이션들이 있고 색상코드도 친절하게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서 포토샵 작업이나 일러스트레이션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5. www.webdesignrankings.com/resources/lolcolors/

 

LOL Colors - Curated color palette inspiration

 

www.webdesignrankings.com

lol colors 사이트도 직관적으로 배색 컬러들을 볼 수 있어서 참고하기 편한 사이트에요.

 

물방울 모양 컬러들이 아주 귀여워요. 또한 배색을 보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어서 사람들이 어떤 배색을 좋아하는지 어떤 배색이 인기가 없는지 알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 배색이 많이 업로드 되어있지 않아서 아쉬워요. 그래도 한두개 컬러 추출한 후 원하는 컬러나 배색에 맞게 변경하면 되어서 저는 괜찮더라구요.

 

오늘은 포스팅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나서 여기까지만 정리하고 내일 다시 남은 8개 색상코드표 참고 할 수 있는 사이트 정리해볼께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어요. ^^ 

 

728x90
반응형

'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랑 컬러테라피  (2) 2021.04.23
컬러테라피 빨강, 레드  (1) 2021.04.15
재미있는, 즐거운 봄나들이 색상코드표  (0) 2021.04.11
보라색 이야기  (2) 2021.02.08
아이 방 인테리어 컬러 노하우  (1) 2021.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