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건포도에 대해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2. 21.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건포도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시나요?

저는 간식으로 건포도와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를 참 좋아하는데요. 

주변에서 건포도를 평가하길 설탕이 많이 들어서 건강에 나쁘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오늘!!

건포도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건포도 건강에 해로운 것일까? 이로운 것일까요?

 

 

우선 건포도 효능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 건포도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시나요?

수많은 포도 품종 중 씨가 없고 단맛이 매우 강한 톰슨 시들리스 종을 말리면 우리가 오늘 알아볼 건포도가 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포도알 한알씩 털어낸 후 말린다고 생각하는데, 송이째로 말린 후에 탈곡기 같은 곳에 넣고 털어준 후 여러번 세척을 한다고해요. 새척한 후 건포도 즙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식물성 오일로 코팅을 한 후에 포장을

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건포도의 형태가 되는 것이에요.

 

 

 

건포도 효능은 포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 효능을 모두 가지고 있답니다. 포도는 기본적으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항산화의 대표 과일로 분류가 되는데요. 건포도는 이러한 포도의 효능을 농축되어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미국농무성에서는 씨없는 건포도를 하루에 100g정도 섭취하면 ORAC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100g씩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는 아래 글 참고. 

 

 

지금부터 중요합니다.!!

지금 나의 몸상태를 측정하는 가장 빠른방법!!

색깔이 이런색이면 건강이상 신호

 

소변색깔이 이런색이면 건강이상 신호

이런색이면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소변상태입니다. 어느날 아침에 일어나 소변을 보는데 거품이 나고 냄새가 예전과 같지 않다면? 몇일 지켜봤는데 더욱 냄새가 진해지고 좋아질 기미가 안보인

hwangconnect.tistory.com

건포도는 포도를 껍찔째 먹을 수 있다.

건포도 효능 중 포도 껍질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식물 스스로 외부 침입자로 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인데 이 물질은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의 활동을 방해합니다.   

 

건포도에 설탕이? 

대부분의 건포도 제품은 설탕을 따로 첨가하지 않는다. 열대과일 건조과일류 건망고나 건파일애플 같은 경우 첨가물이 50% 이상 들어가지만 건포도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서로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해 식물성 오일로 코팅할 뿐이다.

하지만 최근에 수많은 건포도 제품 중 따로 당을 첨가하는 제품이 나올 수도 있으니

구매 전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건포도를 하루에 100g씩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는 바로 칼로리 때문이다. 100g을 섭취했을 때 총 칼로리는 277kcal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은 28~30g 정도를 권장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