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땅콩호박 맛과 효능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3. 2. 26.
728x90
반응형

최근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땅콩호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땅콩호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우리가 생각하는 호박 사이즈보다 작고 윗부분이 길죽하고 작고 둥근모양을 가지고 있어요. 땅콩호박은 단호박과 늙은 호박의 중간정도의 식감과 크기로 생각하면 편하실 꺼에요.

땅콩호박의 맛은 보통 호박보다 부드러운 단맛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이것도 케.바.케인것이 땅콩호박 구매한 분들 리뷰를 살펴보면 어떤 분들은 단호박이 더 달달하고 맜있다는 분도 있고 어떤 분들은 땅콩호박이 더 부드럽고 달달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땅콩호박 구매 후 꼭~!! 잘 후숙해서 먹어야할 것 같아요. 후숙의 경우 땅콩호박의 겉면 색이 노랗게 변하게 되면 그때가 딱~!! 땅콩호박을 먹을때입니다.

그런데 꼭 비싼 돈 주고 땅콩호박 먹어야할까요? 

일반 호박과 땅콩호박의 효능차이가 많이나나요?

일반 호박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다이어트나 소화기관 건강, 면역력 강화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호박 씨앗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예를 들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땅콩호박의 효능은? 

땅콩호박은 호박보다 아미노산과 지방산이 높은 편이며, 호박에 비해 비타민 E와 마그네슘, 인, 아연 등의 미네랄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땅콩호박은 항산화 작용, 신경계 안정화, 혈당 조절 등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즉, 두 종류 모두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이지만, 조금씩 다른 영양소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효능을 얻고자 하는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